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더마케어 브랜드 ‘더마푸라민(DERMAPLAMIN)’의 전 제품 라인을 4월 16일부터 국내 최대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에 공식 론칭한다.
더마푸라민은 지난 1933년 유한양행의 자체 의약품 1호로 출시되었던 국민 연고인 ‘안티푸라민(ANTIPHLAMINE)’을 모티브로, 2026년 창립 100주년을 앞둔 유한양행에서 국민 더마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취지 아래 탄생한 더마케어 전문 브랜드다.
유한양행의 더마푸라민은 저자극 더마 패밀리 바디케어 라인 4종(데일리 모이스춰 바디로션/데일리 모이스춰 바디크림/데일리 모이스춰 바디워시/쿨링 바디워시)과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헤어케어 라인 2종(프로바이오 메타 필링 케어 샴푸/프로바이오 스칼포니 딥 케어 트리트먼트)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바디케어 제품의 특허 받은 독점 메인 원료인 시카슈룸(CICA-Shroom)은 병풀 유산균과 제주 백화고에서 얻은 주성분으로 피부 장벽강화를 비롯해 항염, 진정 작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생체 내 약물 효능을 유지하는 서방형 방출의 제약기술을 바디케어 제품으로 적용해 각 원료의 흡수력과 유지력을 높였다.
헤어케어 라인의 전 제품은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을 인정받았고, 트리트먼트는 자외선 노출에 손상된 모발까지 케어 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해 ‘K-더마 탈모케어’의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
더마푸라민의 브랜드 슬로건 ‘제로to100’은 임상에서 피부자극지수 ‘0(제로)’를 획득함과 동시에 소비자 만족도 테스트에서 획득한 만족도 100%지수를 동시에 나타내고 있다. 바디케어 전 제품은 독일 더마테스트 최고 등급인 ‘엑셀런트’ 등급을 얻었으며 어린 아이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온 가족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국민 더마케어로 발돋움하기 위해 유아용 임상도 확보했다. 또한 바디워시 2종은 여드름성 피부 적합 임상도 확보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더마푸라민은 유한양행의 국민연고 안티푸라민의 정신을 계승한 더마케어 브랜드로서 남녀노소 전세대의 주요 문제성 피부를 케어하는 국민 더마케어 브랜드로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 며 “국내 1위 제약사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오랜 시간 집약된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더마케어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