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술이 더 이상 보조적인 수단이 아닌 비즈니스 성과 창출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산업을 아우르는 전략과 실질적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대규모 행사 CIS 2025(Convergence Insight Summit 2025)가 오는 6월 5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Next AI: 실질적 가치 창출의 시대'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지디넷코리아 주최로 개최되며, 글로벌 기업과 국내 주요 산업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AI 기술의 최신 흐름과 이를 활용한 전략을 집중 조명한다.
글로벌 리더들 총출동 … 키노트부터 트랙 세션까지
컨퍼런스는 통합 키노트 세션과 오후 3개 트랙(IT 혁신, 데이터/마케팅 인사이트, 통합 비즈니스 전략) 세션으로 구성된다.
키노트 세션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넷플릭스 ▲레노버 ▲레드햇 ▲리스닝마인드 ▲데이터이쿠 ▲브이캣 등 국내외 대표 기업과 정부기관이 참여한다.
특히 넷플릭스는 '넷플릭스를 통한 K콘텐츠의 글로벌 확장과 미래'를 주제로 3인의 글로벌리제이션 담당자가 공동 발표에 나선다.
레노버는 '수냉 기술 기반 AI 인프라의 미래', 레드햇은 '기업 맞춤형 AI 전략',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대한민국 인공지능 정책방향'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오후 트랙 구성 : 산업을 뛰어넘는 AI 전략의 장
A트랙에서는 CURVC, 포시에스, 알리바바 클라우드, 퀄컴코리아가 참여해 협업 및 인프라 중심 전략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 방안을 제시한다.
B트랙에서는 PwC컨설팅, 어도비, 구글 클라우드, NHN데이터가 AI와 데이터가 마케팅 및 고객 전략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발표한다.
C트랙에서는 플로우, 세일즈포스, 토스랩, BHSN에서 실무 적용 중심의 통합 솔루션 사례들로 통합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한다.
전시 부스 •이벤트•경품까지… AI 실무자들의 축제
세션 외에도 ▲유니포인트 ▲이글루 ▲아이티센클로잇 ▲포시에스 ▲토스랩 ▲CURVC ▲브이캣 등 기업들이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참가자와의 현장 소통을 이어간다.
또한 사전 등록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 이벤트, 현장 참여형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마련돼 있어, 실무자들에게 유익함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