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암호화폐 보상형 Q&A서비스 아하, 취업 카테고리 지식공유관 개설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보상형 Q&A서비스 아하가 70만 취업준비생을 위한 취업 전용 지식공유관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아하는 좋은 질문, 좋은 답변, 양질의 지식을 선별해낸 사용자에게 암호화폐를 보상하는 지식공유플랫폼이다.

아하의 취업 전용 지식공유관은 취업을 준비하는 수많은 취준생들이 취업준비와 관련된 자소서, 면접, 직무정보, 인적성검사 등과 관련된 질문을 하게 되면 실제 인증된 현직자들에게 답변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질문자와 답변자 모두 암호화폐 아하토큰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기존의 지식공유서비스는 도네이션 개념으로 이루어졌다면, 아하의 지식답변자는 답변 활동을 통해 직접적인 보상을 받게 되어 기존 지식검색서비스와는 차별화된다.

아하 서한울 대표는 “기업이 여러 가지 이유로 채용정보를 상세하게 공개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개인 간, 지역 간 정보 차이 문제, 즉 정보 비대칭성이 매우 심각한 시장”이라며 “아하의 취업 카테고리에서 취업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게 되면 사전에 철저하게 인증된 수많은 현직자들에게 현실적인 답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아하는 현재 삼성, LG, SK, 현대자동차, 네이버, 라인 등 국내 대기업 및 이베이, 지멘스, 나이키코리아 등 외국계 기업에 재직 중인 실제 인증된 현직자들이 취업 카테고리에서 지식 답변자로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LG전자, 오는 5월 출시 전략 스마트폰 브랜드 이름 ‘LG 벨벳’으로 결정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LG전자가 다음 달 국내 시장에 출시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브랜드 이름을 ‘LG 벨벳’으로 결정했다. ‘LG 벨벳’은 물방울 카메라와 대칭형 타원 디자인을 적용한 볼수록 만지고 싶은 매력적인 스마트폰이다. LG전자는 부드럽고 유연하고 매끄러운 특징과 손에 쥐었을 때 느낄 수 있는 편안함과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벨벳을 선택했다. 벨벳에서 연상되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처럼 신제품의 세련된 디자인이 고객들에게 직관적으로 전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LG전자는 기존 ‘G시리즈’, ‘V시리즈’ 대신 플래그십 제품마다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트렌드를 시의성 있게 반영하고 제품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별도의 브랜드를 적용할 계획이다. 이는 대다수의 스마트폰 업체들이 적용하고 있는 ‘알파벳+숫자’로 획일적으로 사양 개선과 출시 시기만을 보여주는 기존 스마트폰 네이밍 체계에서 벗어나, 이름에서부터 제품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LG 벨벳’은 전면 디스플레이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3D 아크 디자인’을 처음으로 적용한 데다 후면 커버도


LIFE

더보기
LG전자, 오는 5월 출시 전략 스마트폰 브랜드 이름 ‘LG 벨벳’으로 결정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LG전자가 다음 달 국내 시장에 출시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브랜드 이름을 ‘LG 벨벳’으로 결정했다. ‘LG 벨벳’은 물방울 카메라와 대칭형 타원 디자인을 적용한 볼수록 만지고 싶은 매력적인 스마트폰이다. LG전자는 부드럽고 유연하고 매끄러운 특징과 손에 쥐었을 때 느낄 수 있는 편안함과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벨벳을 선택했다. 벨벳에서 연상되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처럼 신제품의 세련된 디자인이 고객들에게 직관적으로 전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LG전자는 기존 ‘G시리즈’, ‘V시리즈’ 대신 플래그십 제품마다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트렌드를 시의성 있게 반영하고 제품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별도의 브랜드를 적용할 계획이다. 이는 대다수의 스마트폰 업체들이 적용하고 있는 ‘알파벳+숫자’로 획일적으로 사양 개선과 출시 시기만을 보여주는 기존 스마트폰 네이밍 체계에서 벗어나, 이름에서부터 제품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LG 벨벳’은 전면 디스플레이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3D 아크 디자인’을 처음으로 적용한 데다 후면 커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