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슐룸베르거, 합자투자법인 센시아 설립 발표

센시아, 석유 및 가스 산업 최초의 디지털 구현 통합 자동화 솔루션 공급업체로 효율성 향상, 성과 최적화, 위험 최소화 도모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슐룸베르거가 이미 발표한 바 있는 합작투자법인으로서 석유 및 가스 산업 최초의 디지털 구현 통합 자동화 솔루션 공급업체인 센시아 설립을 완료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 합작투자법인은 슐룸베르거가 석유 및 가스 영역에서 쌓아온 깊이 있는 지식과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풍부한 자동화 및 정보 전문지식을 활용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센시아 CEO인 앨런 렌트컴은 “센시아는 모든 석유 및 가스 회사들이 이용할 수 있는 범 산업 차원의 디지털화와 원활한 자동화를 이루어 이들의 자산이 보다 생산적이고 수익성 높게 운영될 수 있게 한다”며 “이는 석유 및 가스 생산과 운송 및 처리 과정을 한층 더 단순화시키고 안전하게 지켜줄 것”이라고 말했다.

텍사스주 휴스턴에 본사가 있는 센시아는 초년도에 4억달러의 연 매출을 창출하고 약 1000명의 종업원을 고용할 계획이다.

센시아는 독립 법인으로 운영되는데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합작투자법인의 지분 53%를, 슐룸베르거는 47%를 소유하게 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거래를 완료하면서 현금 2억5000만달러를 슐룸베르거에 지급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