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경기콘텐츠진흥원, 투자 토크 콘서트 ‘넥시드 세미나’ 개최

경기콘텐츠진흥원 넥시드 투자센터 세미나 개최
창업가를 위한 최신 투자동향 및 교류의 기회 제공
오는 11월 8일 1회 세미나를 개최를 시작으로 총 3회를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 넥시드 투자센터는 콘텐츠 분야의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고 투자자들과 스타트업들의 정보 교환과 교류를 위해 ‘넥시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분야 창업과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전 참가신청을 하여 유익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넥시드 세미나는 오는 11월 8일 1회를 시작으로 2회(11월 28일)를 거쳐 3회(12월 6일)까지 총 3회 개최될 예정이다. 넥시드 세미나는 ‘스타트업 투자’를 주제로 매회 새로운 관점에서 신선한 접근을 시도할 예정이다.

그 첫 번째로 11월 8일(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시작하는 제1회 넥시드 세미나에서는 국내 대표 액셀러레이터 액트너랩과 포트폴리오사 2곳을 강연자로 초대하여 투자 과정에 대한 투자자와 스타트업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룬다.

투자자측 강연자로 초대된 액트너랩 조인제 의장은 우수 제품/서비스를 가진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과정과 투자를 결정하게 된 동기 등에 대해 발표한다. 투자 유치에 성공한 스타트업 대표로는 액트너랩 포트폴리오사인 39도씨 우승원 대표와 디프트 박치형 대표가 참석하여 투자 유치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게 된다.

넥시드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안내와 신청은 행사 홈페이지(https://buk.io/@la9309)에서 가능하다.

2017년 시작된 넥시드 오피스아워 및 세미나 운영 프로그램은 올해로 3년 차에 접어들고 있으며, 올해 프로그램은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운영사인 ㈜북이오가 팁스 운영사인 ㈜코맥스벤처러스와 창업컨설팅전문사 ㈜스케일랩과 제휴하여 그 운영을 함께 하고 있다.

한편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16년 구축한 넥시드 투자센터는 경기도 소재의 융복합콘텐츠기업을 위해 펀드를 조성하고 투자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자와 기업 간 직접적인 연결을 돕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