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언더독스, ‘2020년 글로벌 사회혁신 비즈니스 캠프’ 참가 학생 모집

해외 참가자들과 캄보디아 사회적기업 방문해 컨설팅 프로젝트 진행
어학 능력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 능력, 세계 시민 의식 함양까지 기대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실전창업교육 기관 언더독스는 해외 참가자들과 캄보디아 현지에서 사회적기업가가 당면한 문제를 분석하고 컨설팅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글로벌 사회혁신 비즈니스 캠프’의 중·고등학생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먼저 비즈니스 트레이닝과 프로젝트 미션을 이해하는 사전캠프 및 온라인 멘토링으로 경영, 마케팅 지식을 쌓고 글로벌 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태도에 대해 학습한다. 이후 9박 11일간 캄보디아 현지 사회적기업을 방문해 해외 참가자들과 경영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최종적으로 활동발표회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오는 2020년 1월 16일부터 3월 7일까지 진행되며, 2019년 재학 기준으로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참가가 가능하다.

GSIBC는 기존 글로벌 캠프 및 해외 봉사활동과 큰 차별점을 보인다. 현지 시장에서 발로 뛰며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점에서 최근 대두되는 문제 해결형 교육 방식을 지향한다. 또한 4년간 6800명 이상의 창업가를 배출한 언더독스만의 검증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전문 코치들이 팀별 밀착 코칭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모든 비즈니스 현장에서 해외 참가자, 현지 기업가 및 고객들과 영어로 소통하게 된다. 모든 교육 과정과 경험은 사회적기업의 문제를 풀어나가는 데 활용되며, 자연스럽게 다양한 가치와 문화를 존중하는 세계 시민 의식을 함양할 수 있다.

GSIBC 기획자이자 코치인 안지혜 언더독스 디렉터는 “비즈니스는 결국 사람들이 당면한 문제를 어떻게 지속적으로 해결하는가에 대한 고민과 이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다”라며 “참가 학생들이 비즈니스 컨설팅을 중심으로 하는 이 과정을 통해 다양한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성장의 과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GSIBC는 이메일 및 전화 상담과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언더독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