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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ASI, 그레이 이글 ER 사용한 MDO 시연 개시

 

제너럴 아토믹스 에어로노티컬 시스템즈(General Atomics Aeronautical Systems, Inc., GA-ASI)가 2019년 11월 19일 회사 소유의 그레이 이글 항속거리 연장형 무인항공기(Gray Eagle Extended Range (GE-ER) Unmanned Aircraft System (UAS))를 사용한 내부 펀딩 다영역작전(Multi-Domain Operations, MDO) 시연 시리즈 중 첫 번째 시연을 완료했다.

이번 비행 일정은 2020년에도 지속되며 장거리 센서 및 공중발사 무기(Air Launched Effects, ALE)를 장착한 GE-ER이 대상 데이터를 감지, 식별, 위치 확인 및 보고(Detect, Identify, Locate and Report, DILR)하고 장거리 정밀화력(Long Range Precision Fires, LRPF) 체계를 지원할 수 있는지 증명한다.

데이비드 알렉산더(David R. Alexander) GA-ASI 사장은 “그레이 이글 ER은 MDO 환경에서 군의 유인 플랫폼과 더불어 작전 수행을 위한 중요한 도구”라며 “높은 기술성숙도(Technology Readiness Level, TLR)의 장거리 센서 및 ALE 추가로 내구성과 항속거리가 증가한 그레이 이글 ER의 향상된 기능을 보여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투에서 증명된 링스 블록 30A 장거리 합성 개구면 레이더/ 지상이동 표적탐지(Lynx Block 30A Long Range Synthetic Aperture Radar/Ground Moving Target Indicator, SAR/GMTI)를 탑재한 GE-ER은 75km 거리 밖에 있는 목표를 감지할 수 있다. 링스 SAR 이미징 시스템은 모든 이미지에 정밀 좌표를 생성해 항공자산에 신호를 주거나 LRPF의 직접적인 발사를 지원할 수 있다. 링스 SAR는 지상이동 표적탐지(Ground Moving Target Indicator, GMTI), 하차이동표적지시기(Dismount Moving Target Indicator, DMTI)의 하차 탐지, 해상 탐지(Maritime Detection) 및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Inverse Synthetic Aperture Radar, ISAR)를 통한 해상 식별(Maritime Identification) 모드가 제공된다. 이러한 모드의 조합은 태평양과 유럽의 지상 또는 해상 MDO 작전 수행을 지원한다.

모든 비행과 향후 시연은 랩톱 컴퓨터에서 호스팅되는 GA-ASI 확장형 통제(Scalable Command & Control, SC2)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독점적으로 통제되어 시스템의 물류 부담을 크게 줄이고 지상 통제장치(Ground Control Station) 쉘터나 차량 없이도 전장 전반에서 항공기의 인터페이스에 대한 군의 비전을 지원한다.

2020년 예정된 시연에는 추가적인 장거리 및 MDO 관련 센서, 통신 패키지, 항공기에서 ALE 발사의 통합이 포함된다. ALE 모선 역할을 하는 GE-ER은 다양한 기능을 보유한 다수의 ALE을 수송한다. GE-ER에서 ALE를 발사하고 통제하면 정보, 조준, 통신, 방해전파, 기만체, 운동에너지 효과를 통해 현재 및 향후 유인 항공 시스템의 생존성과 효과를 잠재적으로 향상할 수 있다.

GE-ER은 미 육군 MQ-1C 그레이 이글 UAS의 장거리 변형 기종이다. 이를 통해 미 육군은 내구성 향상, 향후 임무 완수를 지원하기 위한 탑재량 증가, 시스템 신뢰도 및 유지보수 가능성에서 상당한 향상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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