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더브레스, 올해 사업 범위 크게 늘린다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더브레스는 2020년에 서초구 내 마을버스 외에도 지하철, 고속도로, 옥외광고판, 유치원, 다중운동경기장, 간판, 놀이터, 중앙분리대 등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더브레스는 공기 중의 오염 분자와 독성 분자를 흡수 및 분해하는 친환경 공기정화 직물이다. 이 친환경 공기정화 직물은 자연적 공기의 흐름을 이용하여 실내외 어디서나 무동력 공기정화가 가능하다. 따라서 더브레스 제품은 전기나 화석 에너지원을 사용하지 않으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지속적인 성능을 유지한다.

이 필터는 중심층과 전·후면층 총 3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중 중심층은 카본 필터가 있어 악취와 오염물질을 흡수, 저장 및 분해하는 기능을 한다. 해당 카본 필터는 단순히 냄새를 없애거나 줄이는 것이 아니라 분자를 분해하여 불쾌한 악취로부터 공기를 정화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전·후면층은 프린트가 가능한 면으로 항균성이며 공기의 투과를 촉진한다. 따라서 더브레스 필터는 대기환경의 오염물질을 흡착, 제거, 분해하고 2차 오염을 방지할 수 있다.

해당 필터가 흡수하고 분해하는 오염물질로는 새집 증후군의 원인인 프롬알데히드, 백혈병을 일으키는 발암 물질인 벤젠, 휘발성 유기화합물, 질소 산화물, 황산화물 등이 있다.

더브레스 필터는 1년에 10㎡당 경유 차량 1450대의 경유 차량의 이산화질소 배출량, 3625대의 휘발유 차량의 유기화합물 배출량, 15개의 산업용 보일러의 이산화질소 배출량 등에 맞먹는 정화 효과가 있다.

현재 더브레스는 서초구청과 함께 미세먼지 저감 조치를 위해 서초구청 내 약 149대의 마을버스에 더브레스 0.5㎡ 미세먼지 필터를 부착해 운영 중이다. 2019년의 테스트를 기준으로 해당 필터를 부착한 마을버스가 1년 동안 운행될 시 마을버스 1대 당 질소산화물 저감효과는 106만325mg이며 황산화물 저감효과는 99만8275mg이고 휘발성 유기화합물 저감효과는 5475mg이다.

더브레스 필터는 직물로 제작된 무동력 제품으로 실내외에 구애받지 않고 설치 가능하다. 따라서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난방 및 화학제품으로부터 나온 오염물질을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더브레스와 서초구의 미세먼지 저감 조치 2차 시행 계획에 착수될 경우 미세먼지 문제가 일정 부분 해결될 전망이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현엔 드라이브’ 프로그램으로 친환경 실천 문화 조성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자동차 체험 프로그램인 ‘현엔 드라이브’의 이용자 수가 900명을 돌파했다고 7일(월) 밝혔다. ‘현엔 드라이브’는 2021년부터 시작된 사내 복지 프로그램으로, 평일에 업무용으로 활용되는 EV9, EV6, IONIQ5 등의 친환경차를 임직원이 주말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여해주는 서비스다. 지난 6월까지 총 915명의 임직원이 이용했다. 서비스 신청 후 선정된 임직원이 금요일 퇴근 시 차량을 수령해 주말 동안 사용한 뒤, 다음 주 월요일 출근 시 반납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이용 임직원을 위한 별도의 보험도 제공해 임직원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친환경차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복지를 넘어, 친환경차에 대한 긍적적인 인식을 제고하고, 향후 차량 교체 및 구매 시 내연기관차 대신 친환경차를 고려해 볼 수 있도록 유도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현재까지 참여 임직원으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긍적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친환경 모빌리티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확산시키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친환경차를 직접 주행함으로써, 친환경차에 대한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