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내금리닷컴,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부채관리 컨설팅 무료 서비스 제공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규제 조건 알아야
고금리 신용대출 총액 및 연체 증가, 부채점검 서둘러야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내금리닷컴은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과 부채관리 컨설팅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1월 기준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의 평균 금리가 1년 전보다 0.52% 하락한 2.98%를 기록했다. 평균 기준금리는 1.65%, 평균 가산금리는 2.31%로 조사되면서 12·16부동산대책으로 대출 자체의 기준이 강화된 것을 제외하면 실제 주담대를 이용해야 하는 실수요자 입장에서는 지난해 보다 부담이 다소 줄어든 수치다.

내금리닷컴은 금일 기준 주택구입자금대출 기준 최저 금리(는 국민은행 2.67%, 신한은행 2.78%, 우리은행 2.70%, 하나은행 2.77%, SC제일은행 3.12%, 농협은행 2.50%이며, 이용자의 신용등급과 부수거래 조건 충족에 따라 차등적용 된다고 밝혔다.

빌라, 주거용 오피스텔, 아파트 등 부동산을 매매하기 위한 구입자금, 전세자금대출, 보유중인 주택을 담보로 생활자금이나 사업운영자금을 마련하는 경우, 정부의 강력한 규제정책 조건을 알아야만 효율적인 자금마련이 가능하다.

또한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고금리 신용대출 과다 이용으로 인한 사회초년생과 주부 고령자들의 채무 부실과 연체율, 영세자영업자 및 개인사업자들의 다중채무 증가의 경우도 2금융권 저축은행 캐피탈 보험사의 후순위(추가)아파트담보대출 한도 조회, 오토론 무설정론 등 중금리 신용대출을 적절히 활용해 이자 절감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금리닷컴은 갈수록 복잡해지는 규제 조건과, 늘어나는 금융상품으로 인해 금융소비자가 최선의 선택을 하기 어려워지면서 내금리닷컴과 같은 전문적인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와 추가대출 한도, 채무통합대환대출 컨설팅을 제공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내금리닷컴은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에서 줄어든 한도로 인해 내 집 마련이 어렵거나 분양아파트 중도금 잔금 등이 부족한 경우, 세입자 전세퇴거자금대출 가능한 곳을 찾는 경우, 기존 이용 중인 주택담보대출의 갈아타기가 필요한 경우 등 금리비교와 부채관리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궁금증이 있다면 전화 상담, 카카오톡 상담으로 간편하고 정확하게 확인해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