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한 번 다녀왔습니다, 사랑, 권태, 이혼을 마주하는 각기 다른 시선

가슴 아릴 정도로 현실적인 사랑이야기!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한 번 다녀왔습니다’ 속 이혼에 관한 각양각색의 시선이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방송 첫 주부터 시청률 26.3%를 기록, 폭발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KBS 2TV ‘한 번 다녀왔습니다’가 눈을 뗄 수 없는 스토리와 섬세한 연출 믿고 보는 명품 배우들의 활약으로 안방극장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이혼과 파혼을 바라보는 부모 세대와 자식 세대 간의 현실적인 간극을 그려내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이혼을 부정적 시선으로 바라보는 엄마 장옥분(차화연 분), 이혼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장남 송준선(오대환 분)과 큰 딸 송가희(오윤아 분), 각자의 행복을 위해 이혼을 택한 송나희(이민정 분), 남편의 바람으로 파혼을 결심한 송다희(이초희 분)까지 다양한 관점에서 고민과 갈등을 그려내며 공감대를 형성, 사랑과 권태, 이혼에 대한 다채로운 대화의 장이 열리고 있다.

먼저 자식들의 이혼을 속절없이 지켜보고 있는 송영달(천호진 분)과 장옥분은 각기 다른 태도를 보이며 안방극장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장옥분은 자식들의 헤어짐에 당황, 숟가락을 떨어트리는가 하면 눈물을 쏟아내 안방극장을 먹먹하게 물들였다. 그와 달리 송영달은 이혼을 이해하는 듯 했지만 친구와 술을 마시며 속상함을 털어놨다. 이렇듯 진솔한 두 사람의 모습은 섬세한 감정선을 통해 한층 설득력 있게 그려지고 있다.그런가 하면 각자의 행복을 위해 이혼을 요구한 송나희와 윤규진(이상엽 분)의 모습은 현실 부부의 모습을 투영, 안방극장의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그러면서도 쉽사리 이혼을 결정할 수 없게 만드는 환경들이 몰입감을 배가, 결혼에 대해 또 다른 생각거리를 안긴다.

반면 개인적인 사유로 이혼을 한 송준선과 송가희는 감정에 솔직하고 거리낌 없는 인물로 긍정적 면모를 보인다. 특히 결혼식 당일, 파혼하고 집에 돌아온 막내 동생 송다희를 위로할 때 “파혼은 애교지!”라고 당당히 말하는 태도는 답답함을 속 시원히 뚫어주며 유쾌한 웃음을 더하고 있다. 이처럼 사랑과 권태, 이혼을 대하는 다양한 태도를 그려내며 안방극장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는 KBS 2TV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는 매주 토, 일요일 저녁 7시 55분에 만나볼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