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치킨, 가맹점에 ‘초음파 식기세척기’ 구매 자금 지원

주방 작업 대폭 간소화… 편의성 증대, 인건비-연료비 절감 기대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을 운영하는 웰빙푸드는 지난 3월 31일 초음파 식기세척기 전문업체 다온시스템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세척기를 구입하는 신규 및 기존 가맹점에 130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초음파 식기세척기는 2만Hz 이상의 음파를 이용하여 싱크대에 담긴 그릇의 음식 찌꺼기를 빠르고 손쉽게 세척할 수 있는 기계다. 설거지 과정이 크게 간편해지고 다량의 설거짓감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 최근 요식업계를 중심으로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초음파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 가맹점의 노동력이 절감되고 작업 편의성이 대폭 늘어나며 수도요금이나 전기/가스요금까지 절약할 수 있다. 가맹점 관리가 수월해지고 인건비를 포함한 운영 경비 절감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초기 설치비가 상당한 것이 쉽게 도입하기 어려운 장벽으로 평가된다.

자담치킨은 다온시스템과 협약을 맺고 초음파 식기세척기를 설치하려는 가맹점의 부담을 대폭 낮췄다. 설치를 희망하는 가맹점에 대해 초기 설치비에서 130만원을 지원하고, 나머지 금액도 장기 분할 납부가 가능하도록 해 큰 부담 없이 세척기를 도입할 수 있도록 했다.

세척기 업체가 제공하는 유지 관리도 일반 구매보다 장기에 걸쳐 지원하도록 하여 안정적으로 사용하도록 했고, 소모품인 전용 세제도 대량 지원하여 운영비를 최소화할 수 있게 했다.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 인증 육계를 사용한 치킨을 선보이며 프리미엄급 맛과 식품의 건강함, 윤리적 소비까지 한꺼번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는 자담치킨은 ‘갑질 없는 프랜차이즈’로도 알려져 있다. 이번 식기세척기 도입 역시 운영 간편화를 원하는 일선 가맹점의 의견을 수렴한 것으로, 도입 여부도 가맹점이 스스로 선택해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자담치킨은 초음파 식기세척기 도입으로 주방의 일손이 대폭 절감되고 점주들이 더욱 건강하고 좋은 맛의 치킨을 만들어내는 데 즐겁게 전념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