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에드워드, 새로운 터보 분자 펌프 2종 출시… 펌핑 속도와 성능 대폭 개선

에드워드, 대형 터보 분자 펌프 제품군에 신제품 2종 추가… 뛰어난 펌핑 속도와 압축비로 사이클 타임을 개선하고 최대 압력은 낮춰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에드워드가 nEXT 터보 분자 펌프 제품군에 730/925 l/s의 질소 펌핑 속도를 가미한 새로운 변형품 nEXT730과 nEXT930을 출시했다.

nEXT730과 nEXT930은 성능 및 사이클 타임 개선, 운영 시 압력 축소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어떤 방향에서도 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유연성이 뛰어나며 디자인이 콤팩트하고 제어기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nEXT는 2012년 첫 출시 이래 최종사용자와 OEM 업체들을 위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접목, 85 l/s에서 400 l/s 사이의 펌핑 속도를 제공하며 그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를 통해 에드워드는 메카니칼 터보 분자 펌프 업계에서 믿을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대형 변형품인 nEXT730과 nEXT930의 출시를 계기로 열처리, 용광로, 전자 빔 용접, 이온 주입, 가스 제거, 실린더 배출 등의 분야와 특수 코팅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진공펌프 적용 범위가 확대될 전망이다. 두 제품 모두 획득한 국제방수규격 IP54 등급도 애플리케이션 확대 가능성에 무게를 싣는 요인이다.

nEXT730과 nEXT930은 에드워드의 TIC 및 TAG 제어기와 완벽하게 호환하며 제어 및 모니터링 성능뿐 아니라 인터페이스가 기존 nEXT 제품군과 동일하다. 또 에드워드의 모니터링 및 설정, 제어 옵션용 ‘서포트 PC’ 소프트웨어와 호환이 가능해 그 어느 신·구 진공펌프 시스템에도 쉽게 체계화할 수 있다.

에드워드 사이언티픽 배큐엄 사업부의 글로벌 프로덕트 매니저인 존 우드는 “에드워드는 현장에서 사용되는 8만개가 넘는 nEXT 펌프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열 대형 터보 분자 펌프 설계 플랫폼을 성공리에 구축했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펌핑 속도와 뛰어난 압축비를 제공하기 위해 매진한 에드워드의 이번 신제품을 통해 고객들은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nEXT 제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최대 압력이 낮고 신뢰성은 높은 진공펌프를 앞으로 몇 년간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