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리드스피커코리아, 아르헨티나·스페인어 음성합성기 ‘알바’ 개발 완료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음성 전문 기술 기업인 리드스피커코리아는 음성합성 제품인 아르헨티나·스페인어 여성음 알바를 개발 완료했다고 밝혔다.

알바는 차분한 중저음 톤의 무게감과 안정감 있는 아나운서 타입의 30대 여성 음색으로 아르헨티나 현지에서 선호도가 높은 음색으로 개발되었다.

특히 알바 음색은 아르헨티나 표준 액센트의 세련된 음색을 그대로 살렸고 날짜, 시간, 통화, 전화번호 등 문맥에 따라 자연스러운 발음 처리가 가능한 점이 장점이며, 문장 내 단어 사이의 자연스러운 발음 변화 및 영어 읽기에 대한 성능 또한 기존 음성합성기보다 향상됐다.

리드스피커코리아의 음성합성 제품은 GS인증, 다양한 특허, 국무총리상 수상 등으로 고품질 음성합성기임을 이미 인정받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으며 원어민도 개발하기 쉽지 않은 다양한 외국어를 개발하여 국내는 물론 다양한 국가에도 활발하게 판매하고 있다.

또한 이번 개발 완료된 아르헨티나·스페인어를 포함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루마니아어, 러시아어 등 25개언어 72음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음성합성기의 세계화를 위해 지속적인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음성합성기술을 비롯한 음성인식, 녹취인식 등 핵심 음성기술 분야에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리드스피커코리아는 텔레매틱스용 음성솔루션, 임베디드용 소용량 솔루션, 교육용 솔루션, 안내 방송용 솔루션, 음성 인식 회의록 솔루션 등의 응용 프로그램 개발로 국내를 넘어 세계 TOP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