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프린트-온-디맨드 시장 선도 기업 마플, 마플샵 글로벌 매출 성장 힘입어 해외 91개국 배송 확대

미국과 아시아 국가에서 높은 판매 수치 기록, 온라인 POD 시장 리더 기업 입증
마플샵 성장세 힘입어 코로나19 이슈에도 불구, 성장세 2800% 기록
마플샵에 입점한 크리에이터 해외 팬들과도 굿즈 소통 가능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국내 온라인 POD(Print-On-Demand: 주문 제작 인쇄) 시장의 리더 마플이 1인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 글로벌 매출 증가에 힘입어 배송 시장을 기존 해외 17개국에서 91개국으로 확대한다.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에 커머스 기능을 더한 ‘마플샵’은 상품 판매를 위한 복잡한 머천다이징 절차 없이 디자인만으로 온라인에서 상품을 만들어 판매가 가능한 새로운 커머스 플랫폼이다.

또한 누구나 무비용, 무재고로 자신의 샵을 열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협찬 또는 PPL 상품이 아닌 자신만의 공식 브랜드 굿즈 셀러로서 활동할 수 있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치 등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 크리에이터 및 인플루언서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마플샵은 코로나19 이슈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매출 2800%를 기록해 해외에서도 국내 크리에이터들의 인기를 입증했다. 이에 마플은 배송 국가를 기존 미국,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등 17개국에서 유럽, 남미까지 총 91개 국가로 확장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재 마플샵을 통해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K-POP 댄스 크리에이터 ‘아트비트’부터 55만 구독자를 거느린 애니메이터 ‘람다람’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해외 팬들과 굿즈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마플샵은 가장 높은 판매 수치를 보이는 곳은 미주와 아시아 지역이라며 마플의 뛰어난 프린팅 기술과 제품력이 해외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으며 크리에이터들의 인기가 마플샵을 통해 연결돼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한편 마플샵은 오픈 두 달 만에 바이럴만으로 판매를 원하는 크리에이터 신청자만 약 5000명 이상을 돌파했다. 자신만의 마플샵을 오픈한 크리에이티브 셀러는 4월 말 기준 2500명이고 판매 굿즈는 2만9000개를 넘어서며 월 500% 이상의 매출액을 기록해 높은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