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커버낫과 협업한 ‘스페셜 여름MD’ 출시

커버낫과 손잡고 ‘MZ세대’ 공략
제품 출시와 동시에 SNS상에서 ‘역대급 MD’, ‘갖고 싶다’ 등 댓글 반응 보여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투썸플레이스가 커버낫과 손잡고 ‘스페셜 여름MD’를 선보인다.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Z세대)는 무언가를 구매할 때 무엇보다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진행, 흥미로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각기 다른 두 브랜드가 만나 하나의 상품을 만들어내는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은 고객층을 넓히고, 소비자에게 호기심과 신선함을 불러일으킨다는 점에서 일거양득의 효과를 지니고 있다. 특히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이종 업종 간 만남이 만들어낸 제품은 화제성 및 소장 가치가 더해져 SNS상에서 ‘인싸템’으로 불리는 등 높은 인기를 얻기도 한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최근 인기 캐주얼 스타일 리딩 브랜드 ‘커버낫’과 협업해 여름 시즌 한정 스페셜 MD를 출시했다. 투썸X커버낫 텀블러백 키트는 그립감, 휴대성이 뛰어난 텀블러와 텀블러백 세트로 구성된 제품이다. 텀블러백은 전면부에 커버낫의 시그니처 마크가 모던한 디자인으로 새겨져 있는 크로스백 형태로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투썸X커버낫 썸머 매트는 투썸의 여름 음료와 커버낫의 서퍼맨&서퍼걸, 해변 아이콘이 디자인돼 보는 것만으로도 청량한 바다를 떠올리게 한다. 여럿이 함께 앉아 쉬기 좋은 넉넉한 크기(약 145cm*145cm)에 생활 방수 처리가 되어 있어 홈캉스, 홈피크닉 필수템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투썸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시즌 빙수 구매 시 ‘투썸 커버낫 썸머세트’를 정가 2만원에서 6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는 2030 MZ세대에 사랑받는 두 브랜드의 만남이 만들어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며 제품 출시와 동시에 SNS상에서 ‘갖고 싶다’, ‘역대급 MD’, ‘여름 휴가는 못가도 투썸이랑 홈캉스하자’ 등의 댓글이 달리는 등 뜨거운 반응이 보인다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