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한국레노버, 초슬림 베젤로 더욱 작아진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V 시리즈 2종 출시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변화된 근무형태의 다양한 구매 니즈 충족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초슬림 베젤로 한층 얇고 가벼워진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V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레노버 V14-ADA(Lenovo V14-ADA)와 V15-ADA(Lenovo V15-ADA)는 전 세대 대비 최대 0.5kg 가벼워진 무게, 최대 2.4mm 두께, 최대 7.5mm의 초슬림 베젤로 한층 얇아져 높은 휴대성은 물론 깔끔한 외관을 완성했다. V14/15-ADA는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성능까지 사로잡은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AMD 라이젠 3을 탑재해 사무실에서 근무하거나 외부에서 원격 근무를 하는 직장인에게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대를 겸비해 직장인뿐 아니라 대학생 등 다양한 구매층의 니즈까지 충족시킨다.

두 제품 모두 NVMe PCle SSD와 DDR4 메모리가 탑재되어 프로세스 처리에서 기존 SATA SSD의 기술적인 한계를 극복했으며 이전 대비 2배 이상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일반 PCle보다 20% 이상 빠른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제공한다. DDR4는 DDR3 대비 약 100% 빨라진 속도로 다중 작업을 동시에 끊김 없는 환경에서 처리할 수 있고 더욱 높아진 전력 효율성을 발휘한다.

35.56cm(14형)의 레노버 V14-ADA와 39.6cm(15.6형)의 레노버 V15-ADA는 풀HD 해상도의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로 어떤 작업 환경에서도 풍부한 비주얼을 제공한다. 눈부심 방지 처리가 더해져 밝은 조명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구현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눈의 피로도도 낮출 수 있다. 180도로 펼칠 수 있는 힌지로 업무, 영화 시청 등 다른 사람들과 편리한 화면 공유가 가능하며 노트북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어 최상의 비주얼 경험이 가능하다.

또한 HD 웹캠 및 돌비 오디오 인증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 비즈니스 사용자의 원활한 웹 회의를 지원한다. 돌비 프리미엄 오디오는 노트북 볼륨 출력을 왜곡 없이 최대화해 선명하고 디테일한 음향으로 몰입감 넘치는 입체 사운드를 선사한다.

두 제품 모두 더욱 강력해진 보안 성능으로 필요한 데이터도 안전하게 보호한다. TPM 2.0 펌웨어는 온보드 데이터 변조를 방지하고 PIN을 보호하며 메모리를 암호화하여 안정성 면에서 더욱 강력해졌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새롭게 출시된 레노버 V14-ADA와 V15-ADA 제품은 전 세대 대비 더 얇아진 베젤과 휴대성이 큰 특징으로 고성능 프로세서까지 겸비해 외근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라며 “30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오픈마켓에 선보여져 직장인을 비롯해 대학생들에게도 폭넓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노버는 기업 고객을 위한 PC 지원 솔루션인 레노버 프리미어 서포트(Lenovo Premier Support)를 제공하고 있으며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프리미어 서포트는 연중무휴 24시간 지원되며 전문 엔지니어가 현장 또는 원격으로 접속해 문제를 해결해 준다. 따라서 고객은 다운타임을 줄이고 사내 IT 부서는 보다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