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아에바와 ZF, 자동차 생산에 최초로 FMCW 라이다 도입

세계 유수 티어1 자동차 부품 업체 ZF, 해당 기술의 자동차급 양산 계획

 

차세대 감지 및 인식 시스템 분야의 선두 주자인 아에바(Aeva)와 세계 유수 티어1(Tier 1) 자동차 부품업체인 ZF가 손잡고 세계 최초의 주파수 연속 변조파(FMCW) 방식 라이다(LiDAR)를 자동차 시장에 제공하기로 했다.

아에바가 보유한 FMCW 라이다 기술 분야 전문성과 ZF가 자랑하는 자동차 등급 센서의 산업화 전문성을 결합한 양사 파트너십은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4D 라이다 기술 양산을 가속화하기 위한 핵심적 노력이다.

소로쉬 살레히안(Soroush Salehian) 아에바 공동 설립자는 “아에바는 처음부터 업계 전반에 걸쳐 세계 최고의 파트너와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확신했으며 이번 제휴는 그러한 계획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이어 “세계 최대의 티어1 자동차 공급업체인 ZF가 보유한 감지 시스템의 자동차급 생산 역량과 전문성은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자율주행 차량 도입을 가속화할 중요한 기반”이라고 말했다.

살레히안은 “업계는 고도로 자동화된 자율 주행 차량 도입을 현실화하기 위해 차세대 감지 기술을 적용하는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며 “아에바의 4차원 라이다가 다음 장에서 없어서는 안될 요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