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빌보드, 하이브리드 ANC 기능 적용한 프리미엄 FA-1 출시 및 예약 판매

12.5㎜ 대형 드라이브 유닛 채택으로 풍부한 저음과 고품질 음악 감상

 

세계적인 음악 전문 브랜드 빌보드(billboard)는 최신 블루투스 5.1버전 기반의 하이브리드 ANC(Active Noise Cancelling) 기능과 12.5㎜의 대형 드라이브 유닛까지 채택한 블루투스 이어폰 FA-1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는 노이즈 캔슬링을 홍보하는 제품이 다수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가격대가 높은 프리미엄급 제품을 제외하고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외부용 마이크를 통해 소음을 감소시키는 피드 포워드(Feed Forward) 방식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billboard가 출시한 FA-1은 10만원대 소비자 가격에도 불구하고 MEMS형 MIC 6개를 장착해 내부 소음까지 보정할 수 있는 피드백(Feed Back) 기능을 추가하며 ANC를 제대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외부 소음이 완벽히 차단되면 사용자의 보행 안전을 위협할 수 있어 ANC 모드와 함께 투명 모드를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 기능은 음악 감상이나 통화를 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다.

FA-1은 billboard라는 브랜드에 걸맞게 음질에도 큰 노력을 기울였다.

12.5㎜의 대형 유닛과 자체 음향 기술인 BTS(Billboard Technology of Sound Quality Enhancer & Amplifier) 기술을 채용해 풍부한 저음과 균형감 잡힌 음감을 느낄 수 있다. 음악 감상 외에 통화에서도 진가를 발휘하는 이 기술은 기존 블루투스 이어폰의 단점 가운데 하나였던 통화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블루투스 5.0이 아닌 5.1 버전을 채용한 것도 통화 품질 향상에 도움을 준 것으로 보인다.

FA-1을 다른 제품들과 구별하는 또 다른 특징은 “블루투스가 연결되었습니다”, “듀얼 모드가 되었습니다”처럼 사용자 입장에서 필요한 기능이 한국어 음성으로 지원된다는 것이다.

한편 billboard는 빌보드 차트를 휩쓸고 있는 K-POP을 응원하는 의미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billboard는 K-POP의 billboard HOT 100 1위를 기념해 FA-1을 50% 할인된 가격에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예약 판매한다. 20만원이 넘는 고가 제품에서만 느낄 수 있는 ANC 기능을 9만원대에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네이버, 이베이, 인터파크, 위메프 등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인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서 10월 26일까지 예약 판매가 진행된다.

billboard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환경에서 한결같은 최상의 음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FA-1에 AND 기능을 탑재했다며 고품질 음질과 압도적인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성비를 제공하는 billboard의 공식 라이선스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