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테이크원컴퍼니, KDB산업은행에서 116억원 자금 조달 및 예비 유니콘 특별 보증기업 선정

116억 규모 자금 확보로 누적 투자 유치 총 300억 달성
KDB산업은행에서 투융자 복합 자금 조달로 신규 IP 확보 통한 종합 콘텐츠 사업 날갯짓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모바일 게임 'BTS월드'를 개발한 종합 콘텐츠 제작사 테이크원컴퍼니가 KDB 산업은행에서 총 116억원 규모의 투융자 복합 자금을 성공적으로 확보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포함한 누적 확보 금액은 총 300억원에 달한다.

테이크원컴퍼니는 2019년 방탄소년단을 소재로 하는 실사 인터랙티브 콘텐츠 기반 시네마틱 게임 'BTS월드'를 출시해 K-POP 아이돌 지식재산권 게임 사상 최고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러한 가능성을 인정받아 테이크원컴퍼니는 올 1월 사모펀드 에스지프라이빗에쿼티 등에서 110억원 규모 시리즈 C 투자를 유치했으며 같은 해 7월에는 기술보증기금이 주관하는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기업으로 선정돼 기업 가치 1조 이상 비상장 기업을 뜻하는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KDB산업은행은 테이크원컴퍼니는 BTS월드의 성공뿐만 아니라 게임, 드라마,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 구체적인 성과를 내는 몇 안 되는 기업이라며 앞으로 자체 IP를 바탕으로 한 트랜스미디어 사업을 통해 차세대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회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테이크원컴퍼니 정민채 대표는 'BTS월드의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최정상급 아이돌을 소재로 한 후속작을 2021년에 출시할 예정'이라며 '테이크원컴퍼니는 게임뿐 아니라 드라마, 웹툰 등 종합 콘텐츠 전문 제작사로, 현재 오리지널 IP 확보를 위한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테이크원컴퍼니는 현재 IP 확보를 위해 20여개의 웹툰을 제작하고 있으며, 2편 이상의 드라마를 제작해 방영할 계획이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