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리워드 광고 플랫폼 버즈빌, 신한카드와 전략적 제휴 체결

 

리워드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버즈빌(대표 이관우, 이영호)이 신한카드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신한카드는 모바일 간편결제 애플리케이션 ‘신한페이판(PayFAN)’에 이용자가 앱테크를 즐길 수 있는 ‘포인트 팡팡’ 서비스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쇼핑, 동영상 조회, 설문 참여 등 다양한 광고 참여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게 됐다. 적립된 포인트는 카드 대금 결제, 현금 캐시백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11월 30일까지 포인트 팡팡에 방문한 이용자에게 최대 100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추첨을 통해 총 5000명에게 추가로 3000포인트도 지급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인앱 광고 영역을 넘어서 모바일 웹에서도 광고를 제공할 수 있는 버즈빌의 ‘버즈애드 피드’를 연동했다. 이는 광고 페이지에 브랜딩 작업을 적용해 기업의 카카오톡 채널과 같은 소셜 마케팅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관우 버즈빌 대표는 “최근 앱테크가 젊은 세대를 넘어 중·장년층에게도 뜨거운 호응을 얻는 가운데 버즈빌의 간편한 리워드 광고 연동이 새로운 퍼블리셔가 광고 수익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이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버즈빌은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비롯해 ‘OK 캐쉬백’, ‘엘포인트’, ‘리브메이트’, ‘하나멤버스’, ‘CJ ONE’, ‘해피포인트’, 일본 최대 철도 기업 ‘JRE’, 포인트 사업자 ‘폰타’, 메신저 ‘라인’ 등 국내외 100여개 퍼블리셔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버즈빌은 고효율의 리워드 애드테크 플랫폼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0년 1월 한국형 비전펀드로 불리는 공동투자 협의체 ‘메가세븐 클럽(Mega-7 Club)’의 첫 투자 기업으로 선정돼 총 205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2014년 소프트뱅크벤처스 아시아, 2015년 LB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포스코 기술투자 등으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은 지 약 5년 만이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