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무디스 애널리틱스, 2021 차티스 리스크 테크100®의 기후 위험 부문상 수상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2021 차티스 리스크 테크 100의 올해 처음 제정된 기후 위험 부문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2021 차티스 리스크 테크100®의 전반적 순위에서 2위를 차지한 것을 포함해 10개의 상을 받았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고객이 자사의 포트폴리오가 기후 위험에 노출됐는지 여부를 우선 확인한 다음 각종 기후 위험 요소에 노출된 영향을 수량화할 수 있게 한다.

징 장 무디스 애널리틱스 상무이사 겸 수량적 연구 글로벌 총괄은 '우리는 기후위험 측정 역량 확대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이를 위해 투자를 많이 했다'며 '2020년 전반에 걸쳐 일어난 심각한 기후 변동은 시장 참가자들이 기후 변화가 위험성과 포트폴리오의 수익에 이미 어떠한 영향을 미쳤고 앞으로 계속 미칠 것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고 시급하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기후 변화와 관련된 물리적 위험을 측정하는 것은 기후위험 관리 퍼즐을 짜 맞추는 여러 조각의 하나이다. 무디스의 계열사로서 물리적 기후 위험 데이터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인 포 투엔티 세븐과 전환 위험성, ESG 및 기업 공개를 전문으로 하는 제휴사인 V.E.의 데이터에 바탕을 두고 무디스 ESG솔루션즈가 제공하는 수상 경력이 있는 기후 위험 분석자료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 전반에 통합되어 있다. 무디스의 기후 솔루션들은 위험 관리 툴에 기후 데이터를 제공해 기후 위험 노출을 자산 클래스 전반에 걸친 재정적 영향과 신용 위험으로 변환한다.

회사의 팀은 최근 여러 산업 분야와 지역에 있는 1만2000여개 기업의 기후 관련 공개 자료를 인공지능을 이용해 연구했다. 연구 결과는 기후관련 재무정보공개 대책반에 제출됐고 그 요점은 TCFD 시행에 대한 가장 최근의 현황 보고서에 들어 있다. 연구 대상 기업체 중 17%만이 기후 관련 정보를 보고했고 그 정보는 중점 사항, 콘텐트 및 품질이 상당히 다양했다.

또 무디스 ESG솔루션즈의 역량은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도 점점 더 많이 활용하고 있다.

Moody's Analytics, Moody's, 그리고 무디스 애널리틱스 및/또는 그 제품 및 서비스를 구별시키는 그 밖의 모든 명칭, 로고 및 아이콘은 무디스 애널리틱스 또는 그 계열사의 제품, 서비스 및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제3자 상표는 각 소유자의 자산이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하나은행 '거래내역 간편전송'서비스가 화제!, “사장님들 입소문 났다”... 7월 한 달은 사장님들에게 특별히 더 바쁜 달이다. 부가가치세 신고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직접 거래 은행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 은행 모바일 앱에서 금융거래내역을 발급받아야 한다. 대부분의 은행 업무가 디지털화됐지만, 많게는 연간 10만여 건에 달하는 거래내역을 발급받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요즘 사장님들 사이에서는 하나은행의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가 화제다.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하나은행의 입출금 계좌, 대출, 퇴직연금은 물론, 타 금융기관의 금융거래내역을 모바일 앱에서 한 번에 발급 받을 수 있다. 특히, 발급 받은 거래내역은 이메일로 바로 전송할 수 있어 사장님들의 수고를 덜었다. 실제로 지난 2023년 서비스 출시 이후 약 10만 명이 해당 서비스를 사용했으며, 이용 건수는 17만 건을 넘어서는 등 손님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세금신고 업무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점에서 세무사들 사이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하나은행의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는 한 번에 발급받을 수 있는 거래내역 건수에 제한이 없다. 거래내역이 수만 건에 달하더라도 신청 한 번으로 자료를 받아볼 수 있어 기존 금융거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