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AVER Information, 혁신적 AVer USB 카메라 원격 관리 소프트웨어 출시

편리성을 극대화한 그룹 관리, 원격 액세스가 함께 가능하도록 설계된 인터페이스

 

최근 시장에서 상식에 대한 혁신적 파괴를 이어가고 있는 세계적인 화상회의 카메라 전문 업체 AVer Information이 USB 카메라 관리를 위해 여러 기능을 새롭게 향상한 EZManager 2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고 AVer Information 한국 총판을 담당하는 한성SMB솔루션 송상목 부장이 밝혔다.

새로 출시된 소프트웨어에는 편리성을 극대화한 그룹 관리 및 원격 액세스가 함께 가능하도록 설계된 인터페이스와 진일보한 보안 기능이 포함돼 있다.
 
EZManager 2는 메뉴와 컨트롤을 명확하게 정리·개선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적용됐으며, 엑셀 스타일의 카메라 목록 대신 네트워크 각 장치 등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카드를 제공한다. 간소화한 메뉴를 이용하면 태블릿,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쉽게 장치를 관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를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한 번의 클릭 또는 탭으로 펌웨어 및 소프트웨어 버전 정보 및 카메라 비디오의 원격 보기·조정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EZManager 2는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다.

◇원격 관리
회의 카메라를 업데이트·유지·관리하기 위해 이 회의실, 저 회의실을 방문해야 하는 것은 번거로운 일이다. EZManager 2는 이러한 유지·보수 작업을 중앙 PC나 랩톱, 태블릿 및 스마트폰에서 원격으로 액세스한 뒤 가상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진행할 수 있다.

◇보안 강화
IT 관리자는 EZManager 2로 관리자 및 뷰 전용 게스트 계정을 할당, 무단 사용자가 카메라나 시스템 설정을 변경할 수 없도록 할 수 있다. 이 보호 기능은 설정 구성에서 수행된 하드웨어 작업을 보호해 반복 작업에 낭비되는 시간도 절약해준다.

◇편리한 그룹화
사용자가 수동 또는 자동 FW, SW 업데이트를 빠르게 진행하도록 네트워크 장치를 영역별, 장치 유형별로 그룹화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모든 카메라가 항상 최신 시스템을 업데이트한 상태로 최적화할 수 있다. 또 설정 프로파일은 카메라 그룹 전체에 적용할 수 있는 템플릿으로 자동 저장돼 반복 작업이 필요 없다.

EZManager 2 업그레이드는 최종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다. 이러한 변화는 영상회의 경험의 모든 측면을 개선하려는 AVer의 노력을 보여주는 작은 지표에 불과하다. 관리자는 무료로 EZManager2를 다운받아 여러 기능을 직접 테스트할 수 있다.

AVer의 USB 회의 시스템은 △Zoom △Microsoft® Teams △Skype™ △Google Hangouts Meet △Intel® Unit™ △RingCentral △BlueJeans △V-Cube △LiveOn △Lifesize △Ziiproom △GoToMeeting™ △Microsoft® Lync™ △Vidyo △vMix △WebRTC △Wirecast 및 XSplit 등 대부분의 클라우드 및 웹 기반 회의 애플리케이션과 호환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AI 미디어 아트 접목한 ‘AI 미디어 파고라’ 공개 대우건설이 자사의 대표 주거 브랜드인 푸르지오 단지에 국내 건설사 최초로 AI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혁신적인 휴게 공간인 ‘AI 미디어 파고라’를 선보인다. AI 미디어 파고라는 인공지능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이용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시간과 날씨, 계절 등 환경적 요소에 따라 맞춤형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우건설은 AI 솔루션 기업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 ‘H3ECO’와 협업하여 기술과 예술, 디자인이 융합된 입체적 공간을 통해 입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적 경험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아트 파고라를 구현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오는 2025년 10월 준공 예정인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린’에서 최초로 AI 미디어 파고라를 적용하며, 이후 시화 MTV 푸르지오 디오션, 탑석 푸르지오 파크7 등 주요 현장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대우건설은 한국AI크리에이터협회와 함께 리뉴얼된 써밋의 AI 영상 공모전을 진행 중이며, 공모전에서 선정된 콘텐츠는 향후 다양한 AI 미디어 시설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예술과 기술의 융합 지점을 확대하고, 주거 공간 내 미디어 아트의 대중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A

LIFE

더보기
BNK부산은행, OBDIA 정식 가입... 스테이블코인 연구 박차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지난 6월 30일, 사단법인 오픈블록체인DID협회(이하 OBDIA)의 ‘스테이블코인 분과’에 정식 가입하고, 스테이블코인 관련 공동 연구에 본격 착수했다고 2일(수) 밝혔다. OBDIA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의 제도화와 실증 사업을 추진하는 민간 협의체이다. 지난 4월에는 스테이블코인 분과를 신설해 원화 스테이블코인의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으며, KB국민·신한·우리·NH농협·IBK기업 등 주요 금융기관이 참여해 공동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부산은행은 협회 활동을 통한 이번 스테이블코인 공동 연구와 디지털화폐(CBDC) 시범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양방향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등 관련 제도가 구축되는 속도에 맞춰 민첩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역화폐 동백전 운영대행 노하우 접목해 실제 시장에서 활발하게 유통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디지털화폐 모델 구축에도 적극 나설 계획을 갖고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아직 스테이블코인 관련 규제화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다양한 시나리오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증 역량이 필요하다”며 “향후 제도화 이후 공공 참여 모델과 민간 중심의 모델 등에도 유의미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