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카블리 와이어리스, 인도서 GCT 세미컨덕터 칩셋 기반 LPWAN·LTE·5G IoT 모듈 생산 착수

LTE/LPWAN IoT 모듈을 통합한 카블리 와이어리스의 eSIM, 인도에서 설계·제조된 첫 무선 통신 솔루션
스마트 시티, 자동차, 에너지·유틸리티, 제조, 의료, 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IoT 애플리케이션에 도입 기대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카블리 와이어리스가 인도에서 LPWAN/LTE/5G 사물인터넷 모듈을 생산하기 위해 GCT 세미컨덕터와 파트너십 및 칩셋 라이선스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인도에서 산업 등급의 LTE/LPWAN IoT 모듈 생산을 알리는 사상 첫 이니셔티브다. IoT 제품 개발의 글로벌 허브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에서 설계,개발,제조된 IoT 모듈은 카블리 와이어리스의 기존 고객들에게 벌써부터 큰 환영을 받고 있다.

GCT 세미컨덕터는 혁신적인 LTE 칩셋 솔루션을 설계,개발해 4G LTE/LPWAN/5G 통신업계에 공급하는 업체다.

이번 파트너십의 골자는 eSIM/GNSS/CAN 콘트롤러와 BLE-4.2를 통합한 GCT GDM7243i 기반의 LTE CAT M1/NB1/NB2 C42GM 스마트 IoT 모듈이다. 모든 자산을 추적할 수 있어 차량 솔루션 제조업체들이 꿈꿔 마지않던 하드웨어다. 또 시그폭스와 호환이 가능하도록 구성했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커넥티비티 솔루션에 초점을 맞춘 조직에 매력적인 옵션이 아닐 수 없다. 카블리 와이어리스는 글로벌 커넥티비티를 지원하기 위해 C42GM 스마트 IoT 모듈을 통합한 eSIM 외에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용 추적기, 웨어러블, 스마트 유틸리티 미터기, 기타 센서 솔루션 등 다양한 LPWAN 애플리케이션 및 이용 사례도 제공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촉발한 디지털화 바람은 무선 커넥티비티 산업에 추가 성장 동력을 제공했다. 인도가 선진국 시장을 겨냥한 전자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허브로서의 입지를 굳힐 기회이기도 하다. 카블리 와이어리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통합 수준이 뛰어난 커넥티비티 하드웨어 제품을 요구하는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IoT 프로젝트의 글로벌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GCT 세미컨덕터는 현재 전 세계 고객들을 대상으로 C42GM 스마트 IoT 모듈 샘플링에 돌입했으며, 2021년 1분기 이후 양산에 돌입해 전 세계에 출하할 계획이다.

IoT 솔루션 제조업체들은 웹사이트에서 평가 키트를 선주문 할 수 있다.

카블리 와이어리스의 최근 소식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