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모튤, ‘르망 24시’에서 새로운 모튤 300V 출시

 

레이싱에서 고성능 자동차까지 50년간 모튤 300V라는 이름은 성공의 대명사였다. 모튤은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제조 방식을 통해 새롭게 개선된 플래그십 제품을 23일 출시한다. 새로운 모튤 300V는 세계 최고의 레이싱 대회 가운데 하나인 르망 24시에서 공개된다. 이 제품은 모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탄생했다.

1971년 출시된 모튤 300V는 레이싱팀이 모터스포츠의 핵심, 즉 엔진의 최대 성능과 신뢰성을 얻게 하기 위해 개발됐다. 300V라는 이름은 출시 당시 달성한 300번의 레이싱 대회 우승을 기념해 붙여졌다. 그 후에도 모튤 300V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모터스포츠계의 전설적 인물들이 계속해서 우승할 수 있도록 이바지해왔다.

이후 수십 년 동안 모튤은 지속해서 플래그십 제품을 완벽하게 다듬어왔으며, 현재도 모튤 300V는 끊임없이 세계 최고의 팀들을 영광의 자리로 이끌고 있다. 르망에서부터 고성능 자동차, 드리프트 마스터, 다카르 랠리까지 모튤은 최고의 레이싱 대회에서 이 혁신적 오일의 뛰어난 성능을 입증했다.
첫 출시 후 50년이 지난 지금 모튤은 새로운 기준이 될 최신 버전 엔진 오일 신제품 모튤 300V 라인을 공개한다.

새로운 모튤 300V는 많은 점이 개선됐다.
-향상된 성능: 새로운 모튤 300V 엔진 오일은 내부 마찰을 줄여 엔진 성능을 향상한다. 이 새로운 제품은 파워보드 전체에서 검증된 출력과 토크를 보장한다.
-더 높은 신뢰성: 모튤 300V는 가장 극한의 조건에서도 높은 전단 안정도를 제공함으로써 최대 오일 유막 내성을 생성해 성능 저하 없이 엔진을 지속적으로 보호한다.
-향상된 호환성: 모튤 300V는 이제 현대의 엔진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매연 저감 장치와 같은 배기가스 후처리 시스템과 호환되고, 바이오 연료(특히 에탄올)와도 호환되며 (다운사이징 엔진에서) LSPI 현상으로부터 보호한다.
-개선된 지속가능성: 모튤 300V는 재생 가능한 비화석 연료 소재의 유기 베이스 기유를 사용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생산 과정에서 탄소 발자국(온실 효과를 유발하는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을 25% 절감한다.

제품 라인은 3가지 주요 시리즈로 분류된다.
-Power
파워 시리즈는 0W-8에서 5W-30까지의 가장 낮은 점도를 갖고 있으며, 최대 출력을 제공하고 오일 연료 혼입이 낮은 엔진에 대응한다.

-Competition
컴피티션 시리즈는 0W-40에서 15W-50까지 중간 정도의 점도를 갖고 있으며, 출력과 신뢰성을 최적으로 절충한 제품이고, 오일 연료 혼입이 중간 정도인 엔진에 대응한다.

-Le Mans
차세대 300V 르망 시리즈는 10W-60에서 20W-60까지의 점도를 갖고 있으며 최대 엔진 신뢰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내구 레이스, 드리프트와 같은 익스트림 모터스포츠용으로 완벽하다. 이 제품에 특별함을 더하는 것은 이 제품이 세계 최고의 내구 레이스인 24H 르망(르망 24시)의 이름을 가진 세계 유일의 엔진 오일이라는 사실이다.

◇2021년 르망 24시에서의 출시
완전히 새로워진 모튤 300V는 올해 가장 혹독한 내구 레이스이자 가장 유명한 대회인 24H 르망에서 출시된다.

2020년 카테고리 우승팀인 유나이티드 오토스포츠팀을 포함한 대부분의 LMP2팀에 모튤 오일을 공급하는 것 이외에도 모튤은 스쿠데리아 카메론 글리켄하우스(Scuderia Cameron Glickenhaus)의 공식 윤활유 파트너가 돼 새로운 모튤 300V를 테스트하고 신제품에 대한 이들의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스쿠데리아 카메론 글리켄하우스 창립자 짐 글리켄하우스는 “새로운 모튤 300V는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낸다. 혹독한 레이싱 조건에서 엔진은 종종 한계에 부딪히며, 따라서 우리는 엔진이 레이스를 계속할 수 있도록 꾸준히 신뢰할 수 있는 엔진 오일이 필요하다. 새로운 모튤 300V가 바로 그런 제품이다. 우리는 이 엔진 오일을 전적으로 신뢰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