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그린, SK 이노베이션 그린벤처 스케일업 에그·한국무역협회 Global Startup School 5기 선정

 

 

 

액셀러레이터 코맥스벤처러스의 투자 육성 기업 농업회사법인 그린이 SK이노베이션 그린벤처 스케일업 프로그램 ‘에그’ 및 한국무역협회 글로벌 스타트업 투자-성장 프로그램 ‘Global Startup School 5기’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그린은 농업 유통, 환경, 노동 생산성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래 농업 기술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농업회사법인이다.

최근에는 중기부 TIPS 프로그램에 선정돼 국내산 스테비아 생산 등으로 농업에 투여되는 비용 감소 및 노동 강도 감소, 생산성 향상 등을 목표로 하는 R&D에 주력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에그는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과 친환경 스타트업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린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이산화탄소 강화 농법, 유휴 공간 활용, 탄소 중립 석유 활용으로 농업에서 온실가스 절감이 가능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Global startup school 5기 한국무역협회와 더인벤션랩이 주최·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그린은 다양한 국내 ag-tech 스타트업들과 단기간 경쟁력이 크게 향상된 국내 실내 농업 기술을 해외에 알리고, 판매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권기표 그린 대표는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에 이어 SK이노베이션 에그 프로그램, Global startup school 5기 선정까지 그린이 국내외 친환경 미래 농업 기술 고도화를 진행하는 모멘텀을 갖출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시 농업, 친환경, 농업 기술 고도화 등 한국의 농업 생태계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완판 롯데건설이 분양한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일원의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이 완판을 이뤘다. 올해 1월 안산에 위치한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에 이어 또 한번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롯데건설은 지난해부터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구리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 ‘대연 디아이엘’,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완판을 성황리에 마치며 롯데캐슬 브랜드에 대한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실감케 했다.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소사역이 위치한 더블역세권으로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췄으며, 마곡, 여의도, 광화문, 강남 등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교육과 편의시설 등 우수한 인프라도 장점이다. 반경 1km 내 초∙중∙고가 밀집해 있으며 서울신학대∙가톨릭대 등 우수학군을 갖췄다. 또한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부천세종병원, 소사종합시장, 하나로마트(소사점), 홈플러스(부천소사점), 이마트(부천점), CGV(부천역∙역곡점), 롯데시네마(부천역점), 부천시립도서관(심곡∙역곡), 부천종합운동장 등을 도보 또는 차량으로 이용 가능하다. 단지 서측과 바로 맞닿은 문화공원 내에는 공공도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