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 기관 경영 안전과 보건을 우선으로 두고, 직원의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에 앞장선 노력을 인정받아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획득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산업 재해를 예방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필요한 산업 재해의 방지 방법과 목표를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 책임, 절차를 규정한 후 물적, 인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수련원은 구성원들의 건강한 회사 생활을 위해 정기적으로 업무 분야별 근 골격계 유해 요인을 조사해 근무 환경 개선, 직원 의견 청취, 안전 교육과 점검 활동을 기관 경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특히 선행적 안전보건 경영을 위해 안전보건 경영 방침을 정해 자체 위험성 평가 활동을 시행하고, 수련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한다.

박현욱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장은 '직원들이 근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미리 파악해 예방하기 위한 위험성 평가를 자체적으로 시행한다'며 '대내,외 안전보건 현안을 분석해 지속적인 안전보건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