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액셀러레이터협회, 2022 흑룡강 한중 글로벌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글로벌 혁신 스타트업 10곳 참여, 최우수상 ㈜인터렉트(권남혁 대표) 수상 등 최종 5개사 수상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지난 1월 21일 중국 흑룡강성 및 하얼빈 시와 공동주최한 '2022 흑룡강 한중 글로벌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하얼빈 시 위치한 '한중창업혁신센터' 주관으로 개최된 본 행사는 국내 스타트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촉진코자 하얼빈 현지 행사장과 한국 팁스타운(대전) 행사장 간 실시간 중계 형태로 개최되었다.

총 40여 스타트업이 신청하여, 최종 10개사가 경진대회 무대에 올랐으며 기업별 피칭을 통해 우수한 글로벌 유망기업 5개사를 선정하였다.

이번 행사의 1부에서는 중국 시장 진출과 흑룡강성 창업지원 정책에 대한 한중혁신창업 포럼으로, 2부는 10개 스타트업의 발표를 통해 우열을 가리는 경진대회로 진행되었다.

1부 한중 혁신창업 포럼에서는 대한민국 주 심양 영사관(최두석 총영사)과 흑룡강성 인민정부 외사판공실(우원거 주임)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중국 흑룡강성 및 하얼빈 진출의 강점과 중국 진출 시 창업지원 정책, 글로벌 비즈니스 사례 등를 알리는 자리를 가졌다.

2부 경진대회에서는 10개 대한민국 스타트업이 무대에 올라 중국 비즈니스 진출의 가능성을 뽐냈으며 총 5개의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상금과 상패를 시상하였다.

장려상에 ㈜휴라인텍, ㈜픽셀로가 우수상에는 한국아이오티㈜, 청명첨단소재㈜가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은 XR/네트워크 기반 전문 교육훈련 시스템 ㈜인터렉트가 선정되었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현금과 현지 진출 시 각종 지원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하며, 서비스에는 사무공간, 거주 아파트, 사무행정 서비스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이준배 협회장은, '액셀러레이터형 창업투자 컨셉을 갖춘 '한중혁신창업센터'는 올해 상반기 서울 마곡에 대표사무소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양국 창업투자 연계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한중을 시작으로 아시아 스타트업과 창업투자를 연계하는 적극적인 채널을 지속적으로 개설해 나갈 것이며 '원아시아 스타트업 에코시스템 포럼(Oen Asia Startup Ecosystem Forum)'을 구축하여 아시아 스타트업을 리딩하는 협회가 되고자 한다.'며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액셀러레이터의 활약을 응원하였다.

본 행사는 한국과 중국이 이원으로 연결되어 실시간 진행하였으며, 자세한 행사 내용은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유투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