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컴플라이어드밴티지, 2022 금융 범죄 현황 보고서 발간

SAR, 사이버 범죄, 지정학적 긴장, 암호화폐 규제, 시시각각 변하는 제재 등 금융 범죄에 대한 통찰력 제시

 

금융 범죄 감지 업계를 쇄신하는 세계적 데이터 기술 업체 컴플라이어드밴티지(ComplyAdvantage)가 큰 기대를 모으는 연례 보고서 ‘2022 금융 범죄 현황(The State Of Financial Crime 2022)’을 발간했다고 3일 발표했다.

전 세계 컴플라이언스팀들이 전략적 지침으로 삼을 수 있도록 구성한 금융 범죄 현황 보고서는 정부 및 금융 기관들이 2022년에 직면할 수 있는 새로운 위협을 조명한다. 컴플라이언스팀들에게 권장하는 대응 방식과 선제 조치도 다루고 있다.

컴플라이어드밴티지는 2021년 11월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에서 활동하는 고위 경영진 및 주요 컴플라이언스 의사 결정자 8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와 선별적 인터뷰를 수행했다. 은행, 투자사, 암호화폐 기업, 보험사, 핀테크 기업 등 다양한 영역과 기업에서 활동하는 인물들이 조사에 참여했다.

영국 왕립합동군사연구소(RUSI)의 금융범죄보안센터 총괄인 톰 키틴지(Tom Keatinge)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속도를 내는 디지털화, 지속적인 혁신 속도, 암호화폐 서비스 도입 확산, 지정학적 제재 변화 등을 고려하면 올해에도 새로운 위협이 계속 고개를 들 것”이라며 “핀테크 업계가 언제든 직면할 수 있는 다면적 위협 속에서 현 상태를 유지하려면 지능적으로 위험에 대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