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튼의 자동차 그룹, 전기차용 통합 파워트레인 솔루션 선보이는 새로운 e-파워크레인 사업부 구성

 

 

 

전력 관리 기업 이튼(Eaton)이 자사 자동차 그룹(Vehicle Group)에 이튼의 전기차(EV) 변속기, 감속 기어장치 및 차동장치 포트폴리오에 주력할 e-파워트레인 사업부를 새롭게 구성됐다고 22일 발표했다.

제품 라인을 새로운 e-파워트레인 사업부로 통합하면 이튼의 파워트레인과 EV 전문가 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뿐 아니라 자동차 그룹은 상용 및 경량 EV에 맞는 솔루션을 글로벌 고객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이튼 자동차 그룹의 EV 기어장치 및 차동장치 제품 이사인 앤서니 크로닌(Anthony Cronin)은 “자동차 제조업체는 EV 파워트레인을 개발할 때 효율성, 무게, 소음, 진동 및 충격(NVH) 최적화나 제품 패키지 제약에 따른 많은 문제에 봉착한다. 이튼은 고정밀, 고품질 기어장치, 변속기 및 차동장치 솔루션 설계, 검증 및 제조 분야에서 쌓은 오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제조업체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튼의 다단 EV 변속기 제품 라인, 주행 거리 및 성능 개선

이튼의 다단 변속기 포트폴리오에는 2·4·6단 변속이 가능한 상용 전기차 변속기가 포함돼 있다. 이튼의 EV 변속기는 자동화 수동 변속기(AMT)에 일반적인 검증되고 견고하며 효율적인 부축(layshaft) 구조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변속은 클러치 없이 트랙션 모터를 사용해 동기화된다.

오랫동안 EV의 표준으로 통용된 직결 변속기와는 달리 이튼의 변속기 포트폴리오는 속도가 빠를 때 효율성이 더 높을 뿐 아니라 출발 시점 및 저속에서 토크를 높인다. EV 변속기는 다양한 토크 용량과 전자식 기어 변속을 보장하는 경량의 카운터샤프트 기어박스를 갖추고 있어 소형 전기 모터 사용이 가능하다.

이튼, 안정적이고 효율적이며 조용한 EV 기어장치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

이튼의 자동차 그룹은 승용차 및 상용차용 변속기 및 계약 제조 기어 세트 생산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EV 감속 기어의 글로벌 설계, 개발 및 공급을 주도하고 있다.

이튼은 대규모 산업화 프로젝트에서 틈새시장 애플리케이션까지 공동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거나 EV 감속 기어 부품이나 시스템을 유일하게 공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설계와 제조에서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술, 영업 및 생산에 유리하도록 솔루션을 최적화해 반복 설계의 위험을 줄이고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튼은 첨단 툴과 내부 전문 지식을 활용해 전체 시스템을 분석함으로써 낮은 소음·진동·충격(NVH) 수치 및 제조 비용으로 최적화된 효율성과 신뢰성을 자랑하는 EV 기어장치 솔루션을 설계한다. 단 몇 가지의 요소도 기어 솔루션 개발에 영향을 주므로 고객의 특수한 요구에 맞게 설계를 조정하기 위해서는 종합적인 시스템 접근방식이 필요하다. 이러한 요소 가운데 기어, 베어링 및 윤활 시스템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차동장치 설계 및 생산에 대한 광범위한 노하우 보유

이튼의 자동차 그룹은 기존의 내연 기관(ICE) 차량용으로 설계된 차동장치에 버금가는 성능으로 EV에 적합한 광범위한 특수 차동장치를 지원한다. 승용차 시장이 EV로 점차 전환하면서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요구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튼의 트랙션 컨트롤(Traction Control) 계열의 차동장치는 눈과 진흙 같은 불리한 여건 속에서도 차체를 움직이면서 정지 마찰력과 안정성을 높인다. 글로벌 공급업체인 이튼은 차량 역동학과 안전 기준에 관한 광범위한 지식을 갖고 있을 뿐 아니라, 전 세계 자동차 제조 업체들과 수십 년간 협력한 결과로 차동장치를 신형 자동차 플랫폼에 장착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튼은 2015년부터 전기 자동차 시장에 차동장치를 공급하고 있다.

이튼은 자동 차동 제한 장치, 자동 제륜 장치, 전자식 선택적 잠금 차동 장치 등 폭넓은 전기 자동차용 차동장치를 공급하고 있다. 각 차동장치는 다양한 정지 마찰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공학적으로 설계돼 검사를 통해 성능을 입증했다. 이 제품의 성능은 미시간주 마셜에 위치한 검사 시설과 트랙 규모가 600여 에이커에 이르는 자사 시험장에서 검증을 마쳤다.

크로닌은 “새로운 e파워트레인 사업부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통합 EV 파워트레인을 공급해 엔지니어링 개발 프로세스를 단순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전 세계 고객과 협력해 EV 요건에 가장 잘 부합하는 변속기, 기어장치 및 토크 솔루션이 결합한 이상적인 솔루션을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이튼의 e파워트레인 사업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 링크(ePowertrain [eat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튼은 지능형 전력 관리 기업으로 모든 사람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전념한다. 올바른 사업 진행, 지속 가능한 운영 및 고객의 전력 관리 지원이라는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기화 및 디지털화 산업의 세계적인 성장 추세를 발판으로 재생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하고, 세계에서 가장 시급한 전력 관리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며, 이해 관계자뿐 아니라 사회 전체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911년에 설립된 이튼은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이후 한 세기를 지나고 있다. 2021년에 196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170개 이상의 국가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