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삼성 무선청소기 ‘제트’, 지난해 글로벌 매출 전년비 50% 이상 성장

URL복사

 

삼성전자 무선청소기 ‘제트’가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으며, 지난해 한국 포함 글로벌 매출이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했다.

제트는 먼지통을 알아서 비워주는 ‘청정스테이션’과 함께 2019년 첫 선을 보인 무선 청소기로, 강력한 흡입력과 탈부착형 배터리 등 차별화된 편의성을 인정받아 국내 무선청소기 시장의 판도를 바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외에서는 같은 해 북미·유럽에 제트를 출시한 이후 시장을 점차 확대해 현재 전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판매하고 있다.

올해도 제트의 인기는 계속돼 북미에서는 올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가파르게 상승했으며, 유럽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3배가량 성장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폴란드에서는 올 2월 삼성전자가 무선 스틱 청소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차별화된 제품력과 적극적인 소비자 경험 마케팅 시행, 철저한 공급망 관리 등을 통해 유럽의 전통 강자들을 제치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올해는 제트의 인기에 힘입어 ‘일체형 청정스테이션’과 슬림하고 감각적인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해 호평받고 있는 ‘비스포크 제트’도 해외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올 4월 북미·유럽·동남아 등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중남미·중동·서남아 지역까지 진출해 올해 안에 전 세계로 시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비스포크 제트는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강력한 흡입력 △먼지를 깔끔하고 빠르게 비워주며 충전하는 일체형 청정스테이션 △5단계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 등이 적용돼 청소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한 차원 높은 청소 경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삼성의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슬림’과 함께 최근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2(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2)’를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 받기도 했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한국 청소기 시장을 변화시킨 비스포크 제트가 해외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청소 경험을 제공하며 무선 청소기 시장에서의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