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블록체인 엑스포 호치민 2022’서 한-베 블록체인 협력 다져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 기념 ‘블록체인 엑스포 호치민 2022’ 콘퍼런스가 7월 22일에서 23일 호치민시 랜드마크81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베트남재외동포연락협회(회장 응웬 푸빈: 초대 주한국베트남 대사)가 주관하고 한국베트남경제문화협회(코베카: KOVECA/상임부회장 권성택)가 주최한 이 행사에는 최수혁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회장 겸 심버스 대표를 비롯해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등이 연사로 초대됐다.

첫 번째 총괄 세션 ‘웹 3.0 시대, 한국-베트남 블록체인의 협력 방안’에서 최수혁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회장이 기조연설을 해 참석자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최수혁 협회장은 “10년간 블록체인은 세상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보여줬지만 미래에는 블록체인이 보다 투명하고 신속한 조직 운영 방식이나 거래 방식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이를 가능하게 해줄 블록체인 인프라 기능과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NFT & Metaverse’ 세션에서도 최수혁 심버스 대표가 주제발표 및 토론자로 참여했으며, 수준 높은 질문과 미래에 대한 토론이 오갔다.

또한 이날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와 베트남이커머스협회가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MOU를 체결하며 앞으로 양국 간의 블록체인 협력을 다지기도 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하나은행,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 ‘사장님ON’으로 소상공인 지원 나서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개인사업자를 위한 전용 모바일 플랫폼인 '사장님ON'을 통해 차별화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사업자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장님ON은 디지털 거래 소호 손님이 증가하는 상황에 맞춰 지난해 11월 하나은행이 만든 개인사업자에게 특화된 모바일 플랫폼이다. 본 플랫폼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와 '하나원큐기업'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개인사업자 손님에게 사업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12만명 이상의 손님이 이용한 바가 있다. 사장님ON에서는 △노무 서비스(근로계약서, 급여명세서 간편 작성 및 교부) △인플루언서 홍보 서비스 △정책자금 맞춤 조회 서비스 △사장님 맞춤 상담 서비스 등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5일부터는 △거래내역 간편전송이라는 신규 서비스가 시행될 예정이다. 특히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는 개인사업자 소득신고에 필요한 입출금, 대출, 퇴직연금의 거래내역을 원하는 이메일로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하나은행의 여러 계좌 거래내역을 한 번에 보낼

LIFE

더보기
효성, 서울문화재단에 기부금 1억원 전달… 전액 장애예술가 창작지원에 쓰인다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효성(회장 조현준)의 후원협력을 통해 재단이 운영 중인 ‘서울장애예술창작센터’의 장애예술가 창작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효성은 서울문화재단에 1억원을 기부하기로 하고 4월 19일(수) 서울장애예술창작센터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서울장애예술창작센터는 서울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장애예술가 창작 레지던시로, 2007년 잠실종합운동장 내에 ‘잠실창작스튜디오’라는 이름으로 처음 개관해 현재까지 총 160여명의 입주 장애예술가들을 선발하고 지원해 왔다. 이후 2022년 종로구 혜화동에 서울장애예술창작센터로 재개관해 서울을 대표하는 장애예술가 지원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일(목)에는 국회 주최 ‘장애예술인의 몸짓·무용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공동주관하기도 했다. 이번에 효성이 기부한 기부금은 서울장애예술창작센터의 입주 장애예술가 대상 ‘입주작가 창작지원 프로그램’의 사업비로 전액 사용된다. 이 사업은 장애예술가를 대상으로 교육, 비평, 워크숍,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비롯해 오픈스튜디오, 기획전시 등으로 구성돼 연간 운영하고 있다. 효성은 2018년부터 지속적으로 기부금 후원과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