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방식과 고객 접점의 혁신” 스마트 워크 페어·스마트 컨텍센터 페어 2022 개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2022 스마트 워크 페어(Smart Work Fair)'와 '2022 스마트 컨텍센터 페어(Smart Contact Center Fair)'가 8월 개최된다.

코로나 팬데믹은 서서히 엔데믹으로 향하고 있다. 더불어 인공지능(AI), 빅테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 디지털 기술의 진화는 스마트 워크로 비즈니스와 기업이 일하는 방식의 혁신과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등으로 고객의 접점이 변화되고 이전에 없었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이처럼 디지털 혁신과 새로운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 혁신과 IT 인프라 기회를 제공은 물론, 지속 가능한 기업과 고객의 디지털 생태계의 진화를 예고하고 있다. 기업이 가진 것들을 근본적으로 새롭게 정의하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스마트워크 구현과 전략적 추진이 요구되고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실시간 인사이트를 통해 고객 경험의 완성과 기업의 새로운 미래를 구축할 시점이다.

이에 '2022 스마트 워크 페어(Smart Work Fair)'와 '2022 스마트 컨텍센터 페어(Smart Contact Center Fair)'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8월 24일(수)부터 26일(금)까지 국내 최대 규모로 사흘간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내 대표 인공지능 컨택센터 및 기업 디지털 혁신 플랫폼 기업 KT와 엘지유플러스(LG U+)가 함께하고 테크데일리(발행인 문창남), 제이엑스포(대표 박재우)와 한국컨텍센터산업협회(회장 김현겸)의 공동 주최로 열린다. 행사에서는 관련 모든 것을 한눈에 확인하고, 공유하고 네트워킹할 수 있는 장이 펼쳐진다.

먼저 '스마트 워크 페어 2022'는 관련 기업, 기관 등 120여 개 기업이 참가해 250개 부스 규모로 진행되며, 'Smart Work Solutions', 'Smart Office Solutions', 'Business Platforms'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스마트 워크 페어 2022에서는 AI와 RPA, OCR, 빅데이터 관리, 기록관리 시스템 및 솔루션, 업무 포탈 솔루션 및 시스템 등과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구현할 스마트 워크 솔루션과 디바이스, 원격업무와 디지털 환경에 따른 원격 화상회의 시스템, 모바일 워크, 문서관리 시스템, 협업툴과 플랫폼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빅데이터, 클라우드, AI 환경을 접목한 오피스 디바이스 및 비즈니스 자동화까지 디지털 전환 시대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합한 기업 운영, 통제, 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미래 디지털 기술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다.

'스마트 컨텍센터 페어 2022'에서는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플랫폼, 다중(옴니) 채널 시스템, CRM 패키지 솔루션, CTI 미들웨어,KMS 및 정보 시스템, ASP/SaaS 서비스 및 솔루션, 고객 서비스 플랫폼, ERP 프로그램 및 시스템, 텔레/아웃소싱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아울러 AI 챗봇과 음성인식/녹음/변환, IP/멀티미디어 텔레포니, IP 하이브리드 PBX, 헤드셋,WFO/WFM 시스템, IVR/ARS 시스템 및 솔루션, RPA/SFA 시스템, 컨택센터 SW, 장치 및 서비스AI 솔루션, 마케팅 솔루션, 아웃소싱 서비스, 오피스 클리닝 서비스 및 디바이스 등을 직접 체험하고 시연하고 최신 기술과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부대 행사로는 인공지능신문과 전자신문인터넷이 공동주최하는 '인공지능(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스마트 워크 코리아 서밋 2022' 두 개의 메인 컨퍼런스와 참가업체 신기술 발표회, 사례 발표, 참가업체 세미나 등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맞춤형 최신 기술 및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통합주최사무국인 테크데일리 또는 제이엑스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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