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쿠콘,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으로 서비스 혁신성·기술력 입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식서비스 부문 선정, 데이터 중계 서비스 우수성 인정받아
쿠콘, 금융·공공·의료·물류 등 다양한 데이터를 API 방식으로 제공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정부 부처가 대한민국 경제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기 위해 산업별로 혁신성 및 기술력을 갖춘 기업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제도다. 각 산업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12개 정부부처가 기업의 기술 혁신 노력, 미래 성장성, 재무·비재무 성과 등의 항목으로 자체 평가를 진행해 혁신성장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각종 정책 금융 우대 혜택, 투자 유치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각 정부부처는 1043개 기업을 혁신성장기업으로 선정했다. 쿠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심사에서 기업 혁신성 및 기술력을 높게 평가받아 지식서비스 부문 혁신기업 국가대표에 선정됐다.

쿠콘은 금융·공공·의료·물류·통신 등 국내 500여개 기관과 해외 40여개국, 2000여개 기관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API 형태로 제공한다. 기업 고객은 디지털 서비스 구현, 업무 자동화, 간편결제 서비스 구축 등에 쿠콘 API를 활용하고 있다. 데이터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펼치며 15년이 넘는 비즈니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돼 쿠콘이 선보이는 서비스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다양한 산업의 고객이 쿠콘을 활용해 혁신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