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캐논코리아, ‘눈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실명 예방 및 눈 건강 증진 교육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눈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대표이사 박정우)가 실명 예방 및 눈 건강 증진 교육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눈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2022년 눈의 날 유공자 장관 표창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눈의 날’ 기념일에 맞춰 눈 건강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보건복지부는 눈 건강 증진 및 실명 예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친 유공자 및 우수 기관을 심사해 선정한다. 2013년부터 아동 및 청소년 대상 개안 수술을 지원하는 ‘포커스온’ 캠페인을 지속 펼쳐온 캐논코리아는 높은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캐논코리아의 포커스온 캠페인은 백내장, 사시, 녹내장, 안검하수, 당뇨 망막증 등 각종 안질환으로 고통받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특히 수술비 마련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의 18세 이하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현재까지 연평균 약 50명의 아동을 후원해 약 264명(478안)이 수술비를 지원받았다.

지난해부터는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서울, 경기 지역 유치원을 대상으로 취학 전 어린이 눈 건강 교육을 위한 ‘어린이 눈 건강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전문 강사가 눈의 중요성과 저시력 예방 습관에 대한 교육하며, 시력 및 눈 건강 상태 검사와 함께 캐논코리아의 ‘크리에이티브 파크(Creative Park)’를 활용한 종이접기 클래스를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세상과의 건강한 눈 맞춤을 위한 포커스온 캠페인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이 더욱 선명한 세상을 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어려움을 겪는 사회 구성원들을 위해 다양한 CSR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캐논코리아는 나눔과 실천이라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안전 우산 만들기 및 ‘눈 건강 교실' 오프라인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1사 1경로당 후원 협약을 체결해 소외계층 어르신들의 노인 복지 증진 기여에 앞장서는 등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새로운 방향성과 비즈니스 목표를 제시하며 더 큰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ESG 경영 추세에 발맞춘 노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하나은행 '거래내역 간편전송'서비스가 화제!, “사장님들 입소문 났다”... 7월 한 달은 사장님들에게 특별히 더 바쁜 달이다. 부가가치세 신고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직접 거래 은행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 은행 모바일 앱에서 금융거래내역을 발급받아야 한다. 대부분의 은행 업무가 디지털화됐지만, 많게는 연간 10만여 건에 달하는 거래내역을 발급받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요즘 사장님들 사이에서는 하나은행의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가 화제다.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하나은행의 입출금 계좌, 대출, 퇴직연금은 물론, 타 금융기관의 금융거래내역을 모바일 앱에서 한 번에 발급 받을 수 있다. 특히, 발급 받은 거래내역은 이메일로 바로 전송할 수 있어 사장님들의 수고를 덜었다. 실제로 지난 2023년 서비스 출시 이후 약 10만 명이 해당 서비스를 사용했으며, 이용 건수는 17만 건을 넘어서는 등 손님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세금신고 업무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점에서 세무사들 사이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하나은행의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는 한 번에 발급받을 수 있는 거래내역 건수에 제한이 없다. 거래내역이 수만 건에 달하더라도 신청 한 번으로 자료를 받아볼 수 있어 기존 금융거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