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신한카드, 디지털 구독에 특화된 상품 ‘신한카드 구독 좋아요’ 출시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신한카드(사장 문동권)가 MZ세대가 선호하는 디지털 구독에 특화된 상품인 '신한카드 구독 좋아요'(이하 구독 좋아요)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구독 좋아요는 신한카드의 업계 최고 수준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디지털 구독 서비스는 마케팅과 가격정책에 따라 고객들의 이동이 상대적으로 잦고, MZ고객들의 구독 서비스 이용률이 타 세대에 비해 높다는 점에 착안했다.

구독 좋아요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디지털 구독 15개 업체에 대해 월 할인 한도내에서 100% 결제일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디지털 구독 서비스 대상 업체를 변경하더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주요한 디지털 구독 업체를 모두 포함했다.

해당 상품은 △OTT(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디즈니플러스,티빙,왓챠,웨이브) △음원(멜론,지니) △전자책(밀리의 서재,리디북스) △멤버십(쿠팡,네이버,요기요,T우주) △생활서비스(세탁특공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지털 구독 서비스에 대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월 할인 한도는 전월 이용금액 40만원 이상 80만원 미만인 경우는 1만2000원, 80만원 이상이면 2만원까지 제공된다.

또한 통신 요금,아파트관리비,도시가스,전기요금 같은 정기성 결제에 대해서도 건당 매월 1000원, 월 최대 2000원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GS25 △CU △올리브영 △다이소 △배달 앱(배달의 민족,요기요,쿠팡이츠,땡겨요) △스타벅스 자동충전 등 생활서비스 이용 시에도 10% 결제일 할인이 제공된다. 생활서비스 월 할인 한도는 전월 이용금액 40만원 이상 80만원 미만은 2000원, 80만원 이상은 4000원이다.

특히, 구독 좋아요는 할인받은 거래내역도 전월 이용금액에 포함해 실적과 혜택을 따로 챙겨야 하는 부담 없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한편 구독 좋아요는 카드 네이밍부터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구독 서비스를 필수로 여기는 MZ세대의 선호를 반영하도록 노력했다. SNS상에서 관심과 응원의 뜻으로 사용하는 '구독'과 '좋아요'를 직관적으로 상품명에 활용하고, 다양한 구독 혜택을 디지털화한 디자인을 투명 소재를 이용해 재미있게 표현했다.

구독 좋아요 연회비는 국내 전용 1만5000원, 해외 겸용(Visa) 1만8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플레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구독 좋아요가 소유보다는 경험과 합리적인 효율성을 중시하는 MZ고객들이 자유롭게 디지털 구독 서비스를 플레이(play)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선택과 집중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과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하나은행, 중소기업과의 상생 위한 총 2300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 실시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고금리와 경기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총 2300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올해 1분기 중 '하나로 연결된 중소기업 상생 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중소기업 차주의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금융 지원은 대내외적 경기둔화와 고금리,고물가,고환율의 '3고(高)'라는 복합적 위기 상황 속에서 하나은행을 거래하고 있는 중소기업 중 금융 지원이 필요한 약 2만 중소기업(지원 대상 여신 약 19조원)을 대상으로 대출 금리 감면, 고정금리 특별대출 실시, 유동성 지원 등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상생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자 마련됐다. 하나로 연결된 중소기업 상생 지원 프로그램은 △고금리 차주 지원 △고정금리 선택 차주 지원 △취약 차주 지원 등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취약 중소기업과 일시적인 유동성 부족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균형 있고 선제적인 금융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 차주들의 금융 비용을 경감하고 대출이자 상환 부담을 줄여 연착륙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이번 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