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킥스타트아시아 2022 전환적 혁신 스타트업 워크숍 개최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전환적 혁신에 기반한 스타트업과 기업가(예비 기업가)를 대상으로 한 전환적 혁신 스타트업 워크숍 킥스타트아시아 2022(Kickstart Asia 2022 - Transformative Innovation Startup Workshop)가 개최된다.

전환적 혁신이란 공학과 상업의 근본적 목적을 위해 표면적 이익을 넘어서 자연,사회의 다양한 문제 및 위험들을 해결하고자 하는 선한 의지에 기반한 혁신 활동이다.

킥스타트아시아 워크숍은 10여 년간 선한 의지를 지닌 스타트업과 전문가들이 서로 협력하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킥스타트아시아 2022 개최를 통해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혁신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킥스타트아시아 2022 - 전환적 혁신 스타트업 워크숍은 국내 주요 대학의 젊은 혁신가들이 자연,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전환적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기획됐다.

전환적 혁신 스타트업 워크숍은 키노트 스피치, 패널 스피치, 비즈니스 피치, 비즈니스 네트워킹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워크숍 참가 신청은 각 모집 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하나은행, 중소기업과의 상생 위한 총 2300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 실시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고금리와 경기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총 2300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올해 1분기 중 '하나로 연결된 중소기업 상생 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중소기업 차주의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금융 지원은 대내외적 경기둔화와 고금리,고물가,고환율의 '3고(高)'라는 복합적 위기 상황 속에서 하나은행을 거래하고 있는 중소기업 중 금융 지원이 필요한 약 2만 중소기업(지원 대상 여신 약 19조원)을 대상으로 대출 금리 감면, 고정금리 특별대출 실시, 유동성 지원 등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상생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자 마련됐다. 하나로 연결된 중소기업 상생 지원 프로그램은 △고금리 차주 지원 △고정금리 선택 차주 지원 △취약 차주 지원 등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취약 중소기업과 일시적인 유동성 부족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균형 있고 선제적인 금융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 차주들의 금융 비용을 경감하고 대출이자 상환 부담을 줄여 연착륙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이번 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