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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APEX 선정 7년 연속 ‘5성 글로벌 항공사’

고객 감동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이끌 글로벌 항공사로 자리매김할 것

 

대한항공이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7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미국 뉴욕에 소재한 APEX는 1979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항공사,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 업체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트립잇(TripIt)’ 애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승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는 전 세계 600여 개 항공사의 100만여 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좌석 편의성 △객실 서비스 △기내식음료 △기내 엔터테인먼트 △기내 와이파이 등에 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집한 후,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쳐 최종 등급을 측정하게 된다.

대한항공의 ‘5성 등급’ 선정은 하늘 위 안락함을 선사하는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는 기내식과 고품질의 와인 등 대한항공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번 대한항공의 ‘5성 등급’ 선정은 2018년 평가 시작부터 7년 연속이다. 에어 뉴질랜드, 케세이퍼시픽항공, 에티하드항공 등 소수 항공사만이 7년 연속 5성 등급 선정의 영예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한식을 바탕으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한국식 비건 메뉴’ 기내식을 개발하고,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지속적인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을 인정받아 최근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 주관 스카이트랙스 에어라인 레이팅(Skytrax Airline Ratings) ‘5성 항공사’로 2회 연속 선정, 미국 유력 종합 일간지인 USA투데이 주관 ‘2023년 10베스트 어워드’ 3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고객 감동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이끌어가는 글로벌 항공사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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