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충남연구원-충남개발공사, 도시재생 뉴딜사업 업무협약 체결

(이슈투데이) 충남연구원은 지난 19일 연구원에서 충남개발공사와 도시재생 뉴딜사업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충남연구원은 충남도내 도시재생 뉴딜사업 총괄자문, 후보지 발굴, 계획·공모제안서 자문, 사업시행 자문 등을 수행하고, 충남개발공사는, 도시재생뉴딜사업 계획수립, 공모참여, 공공임대주택건설 등 시행전반 업무를 담당하기로 합의했다.

더욱이 국토교통부에서 진행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지 선정과 맞물려 양 기관 상호 협력에 의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윤황 충남연구원장은 “양 기관은 충남 도민의 행복과 지역 경쟁력 향상을 견인해야 하는 중책을 지녔다”며 “양 기관이 충남도내 쇠퇴 지역 발굴, 주민 의견수렴 및 도시특성을 고려한 도시재생 계획 수립 등의 협업을 통해 사회양극화 위기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연구원은 충남도·15개 시·군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정책 및 사업을 위해 도시재생센터를 신설하고, 도시재생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 지원, 주민참여형 교육 지원, 도시재생 성과공유를 위한 시·군 공동 현장 워크숍과, 관련 거버넌스 구축 및 홍보 등을 수행함으로서 사회양극화와 지역균형발전 등 민선 7기 충남도정 핵심과제와 현안사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