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세미나허브, ‘차세대 배터리-이차전지·전고체전지’ 세미나 개최

배터리 산업 최신 기술 개발 동향 및 업계 이슈 공유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4월 정부는 차세대 이차전지 핵심기술 개발과 상용화 기술개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에너지 밀도와 안정성이 개선된 전고체전지 등 차세대 이차전지 개발에 자금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차전지는 올해 1분기 전기차 배터리용 리튬이온전지 수요 증가에 힘입어 수출이 전년 동기대비 약 12% 증가했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2018년에 450만대에서 2025년이면 2200만대 규모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어 차세대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세미나허브는 6월 25일(화)~ 26일(수) 양일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차세대 배터리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핵심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배터리 산업 관련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차세대 배터리의 산업 트랜드와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핵심 소재 및 기술 개발동향 등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첫째 날에는 전기차 OEM별 배터리 소싱 전략 및 수요 전망,전기차 적용을 위한 차세대 이차전지 개발 현황,차세대 고용량 양극소재 기술 개발 동향 및 과제,리튬이차전지의 음극재 산업과 기술 개발 동향,글로벌 배터리 밸류체인과 가격 및 투자 분석,차세대 전해액 소재 기술 개발 동향 및 전망,차세대 분리막 기술 개발 동향 및 전망,배터리 주요 소재와 원자재 및 재활용 이슈 등 배터리 산업 및 핵심 소재 기술에 관해 발표한다.

둘째 날에는 전고체 배터리 업체별 개발 동향 및 전략,전고체전지 개론 및 기술적 이슈와 동향 및 향후 전망,비황화물계 세라믹 고체전해질의 기술 동향 및 전망,황화물계 고체 전해질을 활용한 전고체전지 기술 동향 및 전망,전고체전지용 고체 전해질 기술 개발 현황 및 향후 과제,전고체전지의 계면저항 극복을 위한 고용량 활물질-고체 전해질 복합 전극 제조기술 동향,초소형, 초박형 고체배터리 기술 개발 동향 및 전망,폴리머기반 전고체 전지 공정 이슈 및 주요 과제 등 전고체전지 기술 개발 동향 및 전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6월 5일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조기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