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무디스 애널리틱스, IFRS 9 솔루션으로 두 가지 리스크 기술 상 수상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세계적인 금융 정보 제공업체인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IFRS(국제회계기준) 9 솔루션으로 2019년 리스크 기술 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상은 금융, 회계, 규제 및 신용 기능을 포괄하는 여섯 개 부문 중 두 개 부문에 해당된다.

국제회계기준(International Financial Reporting Standard, ‘IFRS’) 9와 당기 기대 신용 손실(Current Expected Credit Loss, ‘CECL’) 회계 기준은 금융기관들로 하여금 각 기관의 포트폴리오 및 기업들의 미래 성과를 측정하고 보고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규모에 상관 없이 모든 기업들은 이 기준들을 충족해야 하고, 각 금융기관들은 이에 따른 특유의 과제에 직면할 수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모듈 방식의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이런 특별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여기에는 예측 시나리오, 자문 서비스 그리고 수상 이력에 빛나는, 데이터와 모델, 분석 및 보고 틀을 통합시킨 임페어먼트캘크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되어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차석 이코노미스트인 크리스 드리티스는 “ITRS 9과 CECL의 기대 신용 손실을 측정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해야 할 기업들이 많이 있다”며 “우리의 솔루션은 이들이 IFRS 9와 CECL을 준수하도록 돕고 있으며, 위험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하는 한편, 더 나은 의사결정을 신속하게 내리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심사위원 중 한 사람은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IFRS 9와 기대 신용 손실과 관련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상을 수상하게 되면서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수상 및 산업 포상 목록이 늘어나게 되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