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제17회 임베디드 SW경진대회 스마트 팩토리 부문 네트워킹 데이 진행

LS산전 이정준 상무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키워드 중 하나인
스마트 팩토리에 대한 최근 이슈 및 사례에 대한 내용 강연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회장 장명섭, 한컴MDS 대표)는 16일 LS산전 안양 R&D캠퍼스에서 제17회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일반 분야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스마트 팩토리 부문 네트워킹 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네트워킹 데이에서는 LS산전 연구소장 이정준 상무의 ‘Smart Factory’에 대한 특별 강연을 시작으로 경진대회 본선진출팀 간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을 펼치고, LS산전 기업탐방을 시간을 가졌다.

LS산전 이정준 상무는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키워드 중 하나인 스마트 팩토리에 대한 최근 이슈 및 사례에 대한 내용을 강연하였다.

이어서 본선진출팀별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대해서 서로 공유하고 타팀 프로젝트에 대해 피드백을 하는 자리를 가졌다.

제17회 임베디드 SW 경진대회 사무국은 최근 스마트 팩토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으나 실제로 해당 분야의 전문 인력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것으로 파악되며, 이런 경진대회를 통해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발굴하고 키워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제17회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는 앞으로 최종 개발완료 보고서를 심사하여 결선진출팀을 선정(10월)하고, 12월 13일부터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과 함께 경진대회 결선을 개최할 예정이다.

‘제17회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의 지정 공모 부문(자율주행 모형자동차, 지능형 휴머노이드, 스마트 홈, 스마트 팩토리, 주니어 임베디드SW메이커, 주니어 임베디드SW챌린저)은 마감되었으나 기회를 놓친 이들에게 또 한 번의 기회가 남아 있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모든 작품으로 참가가 가능한 ‘자유 공모’ 부문은 9월 30일까지 계속 접수 중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디에이치 문화 예술 행사로 고객 접점 확대 현대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가 지속적인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적극 이어가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31일(토)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문화센터 토파즈홀에서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는 현대건설이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내가 살고 싶은 미래의 집’, ‘집에서 보내는 가장 행복한 시간’, ‘살기 좋은 행복한 우리 동네’ 등을 테마로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돼왔다. ‘현대건설과 함께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한 달의 모집기간 동안 초등학생 420여 명이 직접 그린 작품을 출품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대상(3명), 최우수상(6명), 우수상(15명), 장려상(60명) 등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으며, 시상식에는 서명옥 국회의원, 이새날 서울시의원을 비롯해 이태영 압구정 현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 이인기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상자를 포함해 250여 명의 가족이 모인 이날 시상식에는 어린이 참여형 공연,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즐거움을 선사하는 문화행사로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