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타플레이, 투표 조작 불가능한 ‘글로벌 팬덤 플랫폼’ 선보여

팬들은 ‘투명한’ 시스템 원해… 스타플레이, 투표의 투명성과 개방성 ‘블록체인 기술’로 구현
7월 26일 본격 서비스 시작… ‘글로벌’ 팬덤 문화 플랫폼으로 확산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스타플레이 INC가 블록체인의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 ‘스타플레이’ 서비스를 지난 7월 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타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은 투표 조작을 방지하는 투명한 시스템 확보를 위해 4차 산업의 핵심인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였다. 투표 결과를 임의로 조작할 수 없으며, 토큰을 활용한 글로벌 결제도 보다 간편하게 된다. 앞으로 스타플레이 애플리케이션 토큰 결제 기능으로 팬들은 스타들의 굿즈 및 독점 제작한 각종 사진과 영상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다.

스타플레이 INC의 대표이사 앤더슨 황은 “블록체인 기술의 데이터 불변성을 적용한 스타플레이는 국내외 팬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투표시스템이 될 것”이라며 “더불어 팬과 스타 모두에게 플랫폼 참여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 제공되는 블록체인 생태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플레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팬덤 플랫폼의 개발과 운영 경험이 있는 한국의 글림미디어그룹이 기획을,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인큐블록’과 스타플레이 INC가 공동으로 블록체인 기술 분야를 맡아 개발했다.

인큐블록의 정근용 본부장은 “스타플레이는 블록체인 기술로 국내외 글로벌 팬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고, 투표 조작 이슈 등의 신뢰 문제도 해결하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플레이 INC는 최근 ABS(Asia Blockchain Summit), BTC Night 등 해외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했으며, 지난 16일에는 국제 투자자 컨퍼런스를 국내에서 개최해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