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ADWARD, EOS 계열 신규 파트너사 공개

다년간 개발 노하우와 EOS 블록체인의 장점만을 취합… 킬러디앱 개발할 것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최근 성공적인 프로젝트 리브랜딩을 통해 주목받고 있는 그루피플의 프로젝트 ADWARD(애드워드)는 효과적인 블록체인 구축 및 글로벌 마켓 진출을 위해 EOS Block Producer이자 DAC Enabler로써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eosDAC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였다.

상용화 DApp의 경우 초당 수만 건 이상의 트랜잭션이 블록체인에서 처리되야 하는 데 이 경우 발생되는 트랜잭션 수수료와 처리 속도의 지연은 서비스의 확장에 매우 큰 장벽을 만든다. 애드워드 DApp 플랫폼은 이용자의 트랜잭션 수수료를 제거하고 보다 빠른 트랜잭션 처리를 위해 EOS 블록체인을 사용한다. EOS는 분산형 Application 서비스를 위한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으로서 블록체인 서비스의 사용성 문제인 트랜잭션 수수료와 처리 지연의 문제를 해결한다.

프로젝트 애드워드의 심원문 대표는 “EOS 블록체인의 우수함은 세계 유수의 개발진들을 통해 이미 검증된 바 있으며 EOS 탈 중앙 커뮤니티의 대표격인 eosDAC과의 협업을 통해 보다 긴밀한 파트너쉽을 유지하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eosDAC 원성환 한국 대표는 “블록체인의 가능성은 무궁무진 하지만 실질적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앱의 성공 사례는 극히 드물다. EOS 블록체인의 우수함을 활용한 eosDAC Toolkit 및 DAC Factory Premium Hosting Service 개발 등 경험이 풍부한 eosDAC과 애드워드 개발사와의 협업을 통해 많은 소비자가 찾게 되는 디앱을 함께 개발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올해 8월 말~9월 초 국내 거래소를 통해 첫 IEO를 준비중인 ADWARD의 앞으로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