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에피록, 획기적인 터널 광산용 천공자재 ‘파워비트’ 출시

기존 비트 대비 평균 37%의 자재 수명 증가
빠른 천공속도로 인한 생산성 향상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광산, 건설 인프라 및 자원 개발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기업 에피록은 최신 천공기술에 걸맞게 설계된 언더그라운드 용 파워비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디자인 된 에피록 언더그라운드 용 파워비트는 전 세계에 걸쳐 수행된 테스트를 통해 기존 비트를 능가하는 탁월한 생산성 향상의 결과를 보여주었다. 테스트 결과 평균 37%의 자재 수명이 증가하였고, 빠른 천공속도와 더불어 그라인딩 주기가 길어졌다.

터널 및 광산현장에서는 경제성 높은 파워비트의 사용으로 천공장비의 최대 사용효과를 얻을 수 있고, 드릴미터 당 비용 절감과 함께 천공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천공비트의 우수성은 비트의 플러싱 용량에 의해 크게 좌우되는데, 에피록 파워 비트는 천공 시 발생되는 잔여물을 빨리 제거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비트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또한 천공작업 시 발생되는 다양한 암질의 변화에도 빠른 천공 속도를 유지하며 우수한 비트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에피록 파워비트에는 천공속도와 사용수명 증가를 위해 기존 비트와 다른 사다리꼴 모양의 버튼을 장착했다.

에피록 그룹의 프로덕트 매니저 요한 테너는 “비트 성능은 장비의 빠른 천공능력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고객들은 천공 효율을 크게 향상시킬 새로운 제품을 기대하고 있다. 에피록은 터널, 광산 등의 언더그라운드 천공을 위한 새로운 생산성의 기준을 세우고 있으며, 이번에 출시된 파워비트는 점점 더 강력해지는 장비에 걸맞는 제품으로서 시장 요구에 대한 에피록의 신속한 대응”이라고 말했다.

언더그라운드 파워비트의 첫 출시모델은 45mm, 48mm, 51mm 사이즈가 소개될 예정이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