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BORA, 이더리움에서 클레이튼으로 메인넷 이전 확정

BORA, 클레이튼 공식 파트너사로 메인넷 개발 기술 협업 진행
올해 10월 말까지 클레이튼 메인넷 이전 완료 후 ERC-20에서 KCT로 토큰 스왑 예정
메인넷 이전으로 클레이튼과 사업 제휴 및 공동 생태계 구축을 위한 발판 마련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가 이더리움 기반의 BORA 플랫폼을 클레이튼 메인넷으로 이전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BORA는 이전부터 카카오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클레이튼의 공식 파트너로 상호 협력과 적극적인 사업 제휴, 블록체인 공동 생태계 구축 등을 준비해 왔다.

이를 기반으로 BORA는 클레이튼과 메인넷 개발 과정에서 사이드체인 구현 방법 및 정책 구축, 빠르고 안정적인 대용량 데이터 처리 프로세서 개발, BORA의 벤치마크툴을 활용한 블록체인 서비스 처리 속도 측정 및 성능 향상 등 긴밀하게 기술 협업을 진행해 왔다.

BORA 이이구 CTO는 “클레이튼 메인넷 연동을 위한 검증 작업을 마무리하고, 현재 메인넷 이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 10월 말까지 메인넷 이전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인넷 이전이 완료되면 ‘BORA 토큰’을 이더리움 기반 ERC-20에서 Klaytn Compatible Token으로 토큰 스왑이 진행된다.

BORA 이승희 대표는 “메인넷 이전은 클레이튼과의 사업 제휴 및 공동 생태계 구축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다. BORA가 클레이튼의 공식 파트너사로 협업하면서 업계 관계자, 투자자 등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있다”며 “이렇게 주목받으면서 안타깝게도 그 부작용으로 의도적으로 잘못된 정보를 유포해 토큰 홀더분들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BORA는 이런 악의적인 행동 때문에 토큰 홀더 분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법적 대응 등 단호하게 대처해 건강한 토큰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ORA는 최근 일반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로 디지털 콘텐츠와 암호화폐 지갑 기능이 탑재된 BORA ISLAND를 공개했으며, 서비스에 사용되는 BORA 토큰은 국내 암호화폐거래소인 업비트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BORA Ecosystem 홈페이지 또는 BORA Mediu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