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를 대표하는 연례 여행 박람회인 ITE2026이 2026년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홍콩 컨벤션&전시 센터(Hong Kong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에서 열린다. 제40회 ITE 레저(ITE Leisure)와 제21회 ITE 마이스(ITE MICE) 행사를 통합해 열리는 이번 행사의 첫 이틀은 무역 업계 관계자 전용 박람회로, 그리고 나머지 이틀은 일반 공개용 박람회로 진행된다.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심 속에 2025년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열린 ITE2025의 경우 구매자 및 무역 방문객(BTV)과 일반 방문객(PV) 수가 전년 대비 8.6%와 11.4%씩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박람회에 참가한 502개 참가업체 중 88%와 BTV 7626명 중 53%가 해외에서 왔으며, 참가한 64개 전시 국가 및 지역의 3분의 1 이상은 아시아 외 지역에서 왔다.
지리적으로 살펴보면, BTV 7626명 중 70% 이상이 웨강아오 대만구(Greater Bay Area•GBA)에서 왔다. 홍콩, 광저우, 선전 등을 포함한 이 지역의 2024년 기준 총 인구는 8740만 명이고, GDP는 2조 774억 달러로 경제 규모 면에서 세계 12위다.
산업별로는 BTV의 45.7%가 여행사 종사자, 15.3%가 기업 및 마이스 분야 관계자였다. 7만 212명의 PV 중 48%가 3회 이상 해외여행을 했으며, 91%는 여행 지출을 유지하거나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홍콩의 해외여행은 2024년 완연한 회복세를 보였다. 홍콩의 해외여행 지출은 289억 달러로 세계 14위를 기록했으며, 출국 횟수는 1억 470만 회를 나타냈다. 이는 코로나19 이전 수준과 비교할 때 각각 107%와 111% 늘어난 수치다. 2025년 첫 4개월 동안 홍콩의 해외여행은 17% 성장했다! 트립닷컴(Trip.com)은 2024년 12월 홍콩 거주자들은 양질의 숙박 시설과 틈새 관광지 여행을 선호한다고 분석했다.
ITE2025 행사 때는 청년과 가족 여행 전시관이 새로 마련되어 Z 세대 및 젊은 부모 방문객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약 50명의 인플루언서(KOL)가 무역 박람회일 동안 네트워킹과 그랜드 투어에 참여했고, 일반 공개일에는 세미나를 진행했다. 또한 틈새 및 신규 관광지 세미나에는 인공지능(AI) 기반 동시통역 서비스가 제공됐다.
B2B 프로그램에는 자유로운 교류를 주요 형식으로 한 비즈니스 매칭, 발표 기회, 사전 전시회 홍보 등의 무료 서비스가 제공됐다. B2C의 경우 전시업체는 25분짜리 무료 세미나 세션을 신청할 수 있었다.
비즈니스 매칭 참가자들이 예정 시간을 초과해 머물렀다! 135차례 열린 무역 및 일반 세미나에는 9224명이 참석했다! 부스에서는 전시업체와 방문객 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어졌다! 이로써 비즈니스 성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ITE의 PV 중 50%는 대졸, 23%는 전문대 수준의 학력 소유자였으며, 다수가 영어를 구사할 수 있었다. 또 온라인 예약과 모바일 결제가 사실상 널리 활용되고 있어 PV에게 직접 판매가 가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