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아티스트 장 줄리앙과 협업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체험존 코엑스에 펼친다

  • 등록 2025.07.27 18:26:55
크게보기

아티스트 ‘장 줄리앙’과 협업한 폴더블 체험존 7/25~8/17 운영

 

삼성전자가 아티스트 ‘장 줄리앙(Jean Jullien)’과 협업해 대규모 갤럭시 폴더블폰 체험존 ‘The Galaxy UNFOLDERS’를 7월 25일부터 8월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운영한다.

 

장 줄리앙은 프랑스 출신의 아티스트로 일러스트레이션, 회화 등 다양한 장르에서 전 세계적으로 활동하며 독창적인 그림체와 종이로 만든 사람 형태의 작품으로 유명하다.

이번 체험존은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제품과 작가의 주요한 작품 주제인 ‘종이’의 얇고 가볍고, 접힌다(Foldable)는 공통점에서 모티브를 얻어 기획됐다.

작가는 ‘The Galaxy UNFOLDERS’ 체험존을 위해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제품에 맞는 새로운 캐릭터들을 직접 개발했고, 제품의 주요 특징과 사용 경험을 작가 특유의 독창적이고 위트있는 시선으로 담아냈다.

삼성전자는 실내 체험존을 ‘갤럭시 Z 폴드7·플립7’의 각 제품 특성에 맞게 이원화하고,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 높이 약 2.8m에 달하는 대형 캐릭터 조형물을 비롯해 내부 별마당길의 길이 1km 이상 내부 트랙까지 코엑스의 대규모 공간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방문객들의 체험 몰입도를 높였다.

또 코엑스몰 내부 기둥 및 케이팝(K-POP) 스퀘어의 대형 전광판 등을 통해 옥외광고까지 더하며 코엑스 일대를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으로 장식했다.

◇ 실내 체험존, ‘Z 폴드7·Z 플립7’ 각 제품 핵심 사용성 맞게 이원화

‘The Galaxy UNFOLDERS’ 방문객들은 밀레니엄 광장 입구에 위치한 실내 체험존에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의 △디자인 △카메라 △AI △생성형 편집 등 핵심 사용성을 각 제품의 특징에 맞게 체험할 수 있다.

먼저, 입구에서는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의 ‘제미나이 라이브’ 기능을 활용해 이번 협업의 기획 의도와 캐릭터 소개 콘텐츠를 번역해볼 수 있다.

이어지는 ‘갤럭시 Z 폴드7’ 체험 공간에서는 2억 화소 초고화질 카메라로 작품 속에 숨겨진 초소형 이스터에그(몰래 숨겨놓은 메시지)를 찾아 볼 수 있고, ‘생성형 편집’ 기능을 통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벽면에 설치된 대형 미디어 월에 띄워 캐릭터들이 퍼레이드하는 인터렉티브 체험도 할 수 있다.

장 줄리앙의 귀여운 캐릭터 모형을 활용한 무게·두께 측정 키트도 마련돼 있어 ‘갤럭시 Z 폴드7’의 가벼운 무게와 얇은 두께를 자신의 소지품과 비교하며 직접 측정해볼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7’ 체험 공간에서는 자신과 어울리는 캐릭터를 추천받고 해당 캐릭터를 ‘갤럭시 Z 플립7’의 커버 디스플레이에 띄워 자신의 얼굴인 것처럼 거울 셀피를 찍는 ‘뉴페이스 셀피’를 촬영해 볼 수 있다.

‘제미나이 라이브’를 활용해 공간 내 전시된 의상 중 나에게 맞는 아이템을 추천받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자동 줌’ 기능으로 캐릭터들과 함께 영상을 촬영한 다음, 이번 신제품에서 더욱 간편해진 ‘오디오 지우개’로 영상 속 소음을 제거하는 등 갤럭시 AI를 통해 콘텐츠 완성도를 높여보는 체험도 가능하다.

◇ 밀레니엄 광장·별마당길 등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한 체험 공간 운영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는 약 2.8m 높이의 대형 캐릭터를 포함해 폴더블 제품과 어우러지는 다양한 캐릭터 조형물들이 자리 잡아 방문객들은 캐릭터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은 후 ‘생성형 편집’으로 나만의 인증샷을 꾸밀 수 있다.

광장 중앙 라운지에서는 ‘생성형 편집’으로 꾸민 사진을 출력해 제공받을 수 있고, 체험존에서 획득한 스탬프 수에 따라 굿즈도 교환 받을 수 있다.

실내 공간인 ‘파르나스몰’에는 천장에 캐릭터 랩핑과 바닥 조형물이 있어 셀피 촬영을 할 수 있으며, ‘별마당길’에서는 1km 이상의 긴 트랙 주변에 위치한 캐릭터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남기거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갤럭시 워치 시리즈 최초로 AI를 탑재하며 개인화된 AI 헬스 코치로 출시된 ‘갤럭시 워치 8’ 시리즈의 러닝 코치 기능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항산화 지수 측정을 해볼 수 있는 체험존과 제미나이 라이브 기능을 활용해 주변의 맛집을 추천받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장소연 부사장은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제품의 얇고 가벼우면서도 가장 중요한 ‘폴더블’ 이라는 특징이 장 줄리앙 작가의 모티브인 ‘종이’와 공통점이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체험존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역대급 규모로 코엑스를 물들인 이번 체험존 곳곳에서 장 줄리앙의 캐릭터들과 함께 새로운 폴더블 폰의 디자인, 카메라와 AI 사용성을 마음껏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한솔 기자 it@issuetoday.co.kr
Copyright @2018 이슈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중구 퇴계로 253 삼오빌딩 3층 | 대표전화 : 031)395-5903 등록번호 : 경기아 51769 | 등록일 : 2017년 12월 22일 사업자번호 : 399-50-00400 | 발행.편집인 : 권소영 | 개인정보관리책임 : 김정훈 제휴문의/기사제보 : it@issuetoday.co.kr | Copyright ©2024 이슈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