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한국씨티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의 해외 커버드본드 발행에 업무수탁기관으로 참여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한국씨티은행이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유로화 해외 커버드본드를 성공적으로 발행하는 데에 업무수탁기관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커버드본드는 주택담보대출채권 담보와 발행기관(주금공)에 대한 상환청구권을 함께 제공해 안정성을 높인 채권이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2년 연속 10억유로 마이너스 금리 커버드본드 발행에 성공했으며, 커버드본드 발행을 통해 조달한 자금은 모두 무주택 서민들의 주택구입 자금 지원을 위한 보금자리론 등 정책 모기지 공급 및 금리 인하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유럽 시장의 투자자 저변 확대를 통해 역대 최저 금리와 역대 최대 규모인 10억유로를 성공적으로 조달한 한국주택금융공사의 큰 성과를 축하하며, 한국씨티은행이 업무수탁기관으로서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씨티은행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해외 자금 조달에 지속해서 다양한 역할로 이바지할 수 있도록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융위는 2018년부터 장기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확대 등 가계부채 구조 개선 중 하나로 안정적 주담대 자금조달 수단인 커버드본드 공급을 정책적으로 지원해 왔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