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사업화 자금 1000만원 지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교와 협력할 유망 스타트업 모집

URL복사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가 사업화 자금 1000만원 및 국내 대표 교육 기업 대교와의 협업 기회가 주어지는 '2021 K-Champ Open Bridge'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 K-Champ Open Bridge는 경기혁신센터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혁신 스타트업과 국내외 대,중견 기업 간 사업화 연계를 통해 양 사 시너지 창출을 도모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대교 사업부서의 협업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1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이 밖에도 경기혁신센터의 직,간접 투자 검토 및 공간 지원, 협업 종료 뒤 대교 자체 데모데이를 통한 추가 투자 검토 등의 후속 지원이 준비돼 있다.

모집 분야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 협업 △인공지능(AI) 솔루션 대교 콘텐츠 적용 △LMS, LXP, CMS ,콘텐츠 마켓 플레이스 협업 △대교 서비스 및 콘텐츠에 적용할 수 있는 스마트 교육용 기기 도입 등이다.

모집 기간은 9월 28일까지이며, 접수는 경기혁신센터 오픈 브리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대교 사업부서 검토를 거쳐 매칭 미팅 대상 기업을 선발하며, 올해 안에 사업화 자금 지원 등의 후속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혁신센터 오픈 이노베이션 담당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유망 스타트업과 대교 간 유의미한 협업이 이뤄지길 바란다'며 '에듀테크 기업뿐 아니라 실감형 콘텐츠 제작, AI 기반 솔루션 등 대교 콘텐츠와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많은 테크 스타트업의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기혁신센터는 2016년부터 파트너사 KT와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기술 검증(PoC), 전략 투자, 상용화 등 90건이 넘는 사업화 연계를 진행해 왔다. 올 하반기에는 대교, BMW 그룹 코리아, 농협경제지주, 롯데월드,롯데컬처웍스 등 참여 그룹사를 확장하는 등 혁신 스타트업과 협업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