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매월 민원품질평가 받는다

  • 등록 2016.02.11 11: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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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온) 증평군은 2015년부터 시행된 민원품질평가제를 올해부터 확대시행한다고 밝혔다.

민원품질평가제란 군에 접수된 유기한 민원 중 부서별, 유형별로 분류하여 처리완료 된 민원 건에 대해 민원품질 평가 엽서를 발송하고 민원처리 과정의 문제점 및 불편사항을 회신 받아 민원처리 완료과정의 품질을 평가받는 제도다.

이에 따라 증평군은 2016년부터 △연도별 발송하던 민원품질 평가표를 매월 정기적으로 발송 △분석시기를 연도별에서 반기별 분석 △회수율이 저조할 경우 전화설문을 추가해 적극적인 민원개선이 되도록 추진하고 있다.

평가항목으로는 △처리절차 및 안내 △담당공무원의 신속성 및 정확성 △친절 및 공정성 △업무처리의 전문성 △민원처리 결과의 만족도 등 5개 항목으로 이뤄졌으며, '매우만족, 만족, 보통, 미흡, 매우미흡'으로 평가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민원품질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미담사례는 전 부서와 공유하고 불편사례는 관련 부서에 개선을 요구해 민원서비스 향상을 유도해 군민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관리자 기자 bijung@mizhos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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